Daily e-sports

네오위즈게임즈, 지스타 메인 후원사로 확정

네오위즈게임즈, 지스타 메인 후원사로 확정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올해 지스타 메인 후원사로 확정됐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게임즈는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메인 후원사 자격인 다이아몬드 스폰서를 신청 절차를 마쳤으며 당일 조직위측과 세부내용에 대한 조율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정통한 한 업계 관계자는 "최종 계약서에 도장을 찍는 일이 남았지만, 양측이 이견이 없어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네오위즈게임즈와 조직위측도 이를 부인하지 않았다.

다이아몬드 스폰서는 2억원 이상 비용이 드는 단일 후원사로 지사타 관련 모든 광고 및 설치물에 공식 협찬으로 회사명이 들어가게 된다. 또한 지스타가 열리는 벡스코 전시장 일대에 광고물을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바이어 배지와 관람객 팔찌에 회사명이 표기된다.

지난해 다이아몬드 스폰서인 NHN 한게임으로, 이 회사는 센텀호텔과 롯데백화점, 지하철 등 인근 건물에 '테라' 대형 홍보물을 내걸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어떤 게임을 주력 게임으로 내세울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비밀리에 개발 중인 MMORPG '프로젝트B'와 '디젤', '퍼즐버블온라인'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지스타 메인 후원사로 나선 까닭은 스폰서를 통한 자사 게임 알리기라는 실리적인 이유도 한 몫 했지만, 업계서 지닌 위상에 따른 역할론과 게임산업협회 회장사라는 명분도 결정적인 역할은 한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2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79.17%나 상승한 1677억원의 매출을 기록, 상장 게임업체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에도 동기대비 63% 성장한 1477억원을 기록하는 등 상반기 매출 3222억원을 기록한 엔씨소프트에 바짝 다가섰다.

이 관계자는 "지스타 메인 스폰서 논의 초기부터 네오위즈게임즈가 관심이 많았다"며, "숨겨둔 대작 타이틀도 있는데다가 실적도 좋고 회장사 타이틀을 달고 있는 올해가 전면으로 나서기에 적기라 판단해 메인 후원사로 나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