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온네트, 유무선 복합 게임 서비스 개시

온라인게임 업체 온네트(www.onnet.co.kr 대표 박수정)가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 클럽포유(www.clubforyou.net)를 전문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 ‘엔티카’(www.entica.com)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기존의 온라인게임을 무선으로도 즐길 수 있는 유무선 복합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엔티카’에는 커뮤니티 서비스 ‘클럽’과 ‘채팅’ 코너가 운영되고 있으며, 10여종의 계층화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연예인을 대상으로하는 주식거래 게임 ‘스타포유’가 서비스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5개 이동통신사업자들과 무선 인테넛 콘텐츠 공급에 합의하고 자사 게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무선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클럽 서비스(m.entica.com)와 모바일 스타포유(ezi.entica.com/star) 사이트를 개설, 28일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모바일 클럽 서비스는 유선에서 제공했던 클럽 서비스를 그대로 무선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게시판․쪽지․투표․클럽 검색 메뉴가 지원되며, 5개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예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주식거래 게임 ‘스타포유’는 019 모바일 인터넷 ‘ez-i’에서 스타채널의 콘텐츠로 서비스되며, 스타포유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019 가입자만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주식거래 서비스 외에도 HOT․ GOD․SES․전지현․유지태 등 스타포유에 등록된 연예인의 팬클럽 활동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온네트의 김경만 개발소장은 “현재 온네트의 유무선 복합 서비스는 시범 서비스 단계지만, 올 연말 유료화 시점에 맞춰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정식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무선인터넷 커뮤니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