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몽’은 일본 업체 반다이가 개발했으며 LCD 게임기를 캐릭터화하여 애니메이션과 결합해 상품화한 게임기로, 어린이들이 직접 캐릭터에게 식사를 주고 잠을 재우고 훈련을 시켜 강력한 몬스터로 진화시키는 육성 게임.
이 게임은 기존의 1인용 캐릭터 육성 게임기와 달리 다른 게임기와 접속해 전투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네트워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복잡한 PC게임에 익숙치 않은 어린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국내서만 13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세계적으로는 약 1000만 개 이상 팔렸고 일본·미국에서는 디지몽 어드벤처라는 만화 영화로도 방영돼 인기를 끌었다.
영실업은 ‘디지몽’ 판매 확대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근 디지몽 웹사이트를 개편하는 한편, 서울·부산 등 광역시 내 도소매 완구점에서 초등학생을 참가 대상으로 디지몽 게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한 게임대회는 이번이 처음으로, 대회에 참가하려면 홈페이지에서 대회 정보를 확인 한 후, 지역 별 개최 장소를 찾아가면 된다.
영실업 관계자는 “디지몽은 어린이들에게 게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며, 몬스터를 키우는 과정에서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