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오, 인텔과 공동 사업 추진

휴대용 게임 개발업체 지오인터랙티브(www.zio.co.kr 대표 김병기)가 국내 게임 업체 최초로 인텔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PDA 부분 공동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미 인텔 본사에서 사업제휴 및 투자유치 계약을 체결했으며, 투자는 인텔 자회사인 인텔캐피탈이 지오인터랙티브의 신주를 매입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향후 포스트PC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사업에 나서게 됐으며, 인텔이 PDA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프로세서를 개발하면 지오인터랙티브가 향상된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게임을 제작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현재 인텔은 휴대폰PDA 등 휴대용 단말에서 최소의 전력소모와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세서 엑스칼라 마이크로아키텍쳐(Xscalea Microarchitecture)를 개발 중이며, 이 기술을 지오인터랙티브에 공개하고 향후 게임 개발이 완료되면 시장에 함께 출시하여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김병기 대표는 인텔과의 공동사업을 통해 차세대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선도적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게임 개발은 물론 해외 마케팅을 본격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캐피탈은 인텔의 전략투자 프로그램을 위해 설립된 인텔의 자회사로 인터넷 인프라 구축과 콘텐츠 및 서비스 등 인터넷 경제 성장을 위해 출자 및 투자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인텔캐피탈은 인텔 아시아태평양 본사를 통해 투자 활동을 하고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