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아케이드게임 4개사 군납 업체로 선정

이제 군대에서도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국방부 산하 육군복지근무지원단은 육군 장병과 군인가족의 복지 증진 일환으로 한국게임제작업협동조합(회장 김정률)의 협조로 병영 내 게임기를 설치운영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육군복지근무지원단은 한국게임제작업협동조합에 병영 내 게임기를 설치하는 것을 허가했으며, 조합 측은 어뮤즈월드지씨텍인터존21금영 등 4개 아케이드게임 개발사를 선정, 총 230대에 달하는 게임기를 공급키로 했다.

어뮤즈월드(대표 김정률)는 자사 댄스게임기인 이지투디제이(EZ2DJ)와 이지투댄서(EZ2Dancer)를 각각 50대와 40대 공급키로 했으며, 지씨텍(대표 이정학)은 격투 게임기 액추얼파이터 40대와 낚시게임기 판타지오브피싱 16대를, 인터존21(대표 윤창희)은 댄스게임기 에이시퍼커스 44대를, 금영은 댄스노래방기기 DDK3000을 44대 공급할 계획이다.

병영 내에 게임기를 설치관리하는 일은 조합이 담당하게 되며, 게임기는 무상 공급하되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입의 70%는 각각 업체가 가져가고, 30%는 관리주체인 조합과 운영주체인 육군복지단이 나누게 된다.

복지근무지원단 관계자는 병영 내 게임기를 설치함으로써 육군 장병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심신단련, 사기진작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게임개발사의 육성과 게임인구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