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MS, X박스2 전격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12일 음악전문 방송 MTV를 통해 X박스 차기작(X박스 360)을 전격 공개했다.

이날 할리우드의 아발론 메가클럽에서 진행된 MTV 중계방송(The Next Generation Xbox Revealed)에 따르면, X박스2 공식 명칭은 `X박스36‘이며 무선 컨트롤러가 탑재돼 있고 디지털 멀티 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MS `X박스360 책임자인 로비 바흐는 “X박스의 목표는 비디오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었다며 “오늘 공개된 X박스360은 재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MS는 X박스360을 올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 게임기를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날 MTV 행사를 통해 2K게임스의 `NBA 2K6‘,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2’, `니드 포 스피드-현상수배‘, MS의 `퍼펙트 다크 제로‘, `카메오’, `프로젝트 고담 레이싱3‘, 유비소프트 `고스트 리콘3’ 등 전용 게임들을 시연했다.

이날 행사는 X박스360을 체험해 보기 위해 몰려든 팬들로 성황을 이뤘으며 대다수 참관객들과 언론들은 “비디오게임 역사상 최강의 게임머신”이라는 반응을 보였으나, 일부 언론들은 “소니의 PS3(PlayStation3)와의 경합에서 좀 더 주목받기 위해 E3에 앞서 공개한 것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