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정통, 동양 판타지 천도 온라인 시범 서비스 개시

중국의 4대 기서중 하나인 봉신연의를 바탕으로한 MMORPG가 등장했다.

온라인게임 업체 리자드인터랙티브(대표 이상욱)는 3D 온라인게임 `천도 온라인‘(www.1000do.com) 비공개 테스트를 마치고 15일 일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과 동동으로 서양 판타지 풍의 온라인게임 `크로노스‘를 서비스해 온 리자드인터랙티브는 차기작으로 중국 봉신연의를 시나리오로하는 `천도 온라인’을 지난 2년 동안 개발해 왔다.

봉신연의는 실제 역사적 사건인 은주역성혁명을 소재로한 이야기로 중국이나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만화와 비디오게임으로 제작돼 인기를 끌었던 소재이다. 이 게임에서는 봉신연의와 마찬가지로 주나라와 은나라가 배경으로 등장하며, 게이머들은 2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해 모험을 떠나게 된다.

리자드인터랙티브는 `천도온라인‘에 동양적 색채를 강화하기 위해 동양화적인 그래픽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디자인하는 등 기존 게임과 차별화에 주력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리자드인터랙티브는 게임이 완성되기 이전인 지난해 3월 중국 업체와 `천도온라인‘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 4월엔 대만 게임 업체 엠이텔과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상욱 사장은 “천도온라인은 기획단계부터 중국 시장을 겨냥해 제작한 것으로 중세 유럽풍의 온라인게임 속에서 차별화된 그래픽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