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파워리뷰] 예당-밴드마스터

악기를 능숙하게 다루는 모습은 다른 이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악기를 제대로 연주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들기 마련. 이런 사정 때문인지 특정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다양한 리듬액션 게임들이 꾸준하게 인기를 모아왔다.

하지만 하나가 아닌 여러 악기들을 연주할 수 있다면 어떨까. 그리고 이를 통해 멋진 합주가 가능하다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 이러한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준 게임. 그것이 바로 지금부터 소개할 '밴드마스터'다.

◆다양한 악기를 하나의 게임으로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밴드마스터'가 지닌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악기들을 하나의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리듬액션 게임에 자주 등장했던 악기들을 모두 '밴드마스터'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현 시점에서는 베이스, 전자 기타와 드럼, 그리고 신디사이저까지 총 4 종류의 악기가 준비돼 있다. 조금은 부족해 보이기도 하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이후 추가적인 악기가 등장할 수도 있는 만큼 굳이 현재의 모습을 전부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모든 악기 연주의 패턴은 지금까지의 리듬액션 게임에서 주로 사용해 왔던 노트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각 악기 별로 색다른 플레이 방식을 기대했던 사람이라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노트의 배열 자체가 각 악기 별로 다르고 악기들의 특성 또한 어느 정도 살릴 수 있는 형태로 노트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곡이 같다고 해도 전혀 새로운 기분으로 연주를 즐길 수 있을 듯. 실제 게임을 즐겨 본 느낌도 대단히 만족스럽다. 여기에 여러 악기들이 하나의 곡을 연주하는 합주 모드가 존재해 그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 모습이다.

◇노트가 좌측에 몰려 있어 다소 불편하다.

◆밴드마스터의 존재 이유는 합주

합주 모드는 '밴드마스터'에 있어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이다. 다양한 악기들을 즐겨볼 수 있다는 것도 나름 큰 매력이라 할 수 있겠지만 여러 악기들이 존재하는 이유 자체가 어찌 보면 합주를 하기 위함인 만큼(그리고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그 즐거움 자체가 확연히 높기 때문이다. 물론 기존 스타일처럼 하나의 악기로 대전을 즐길 수도 있고 사람들과 함께 합주를 할 수도 있다. 하나의 악기만을 파고 드는 것도, 여러 악기들을 골고루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 속에 다양한 선택적 즐거움이 존재하는 만큼 게이머들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게임을 즐겨 주기만 하면 된다.

정형화된 대전 모드나 합주 모드가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푸른 바다와 멋진 도심 등 다양한 공간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커뮤니티의 세계로 가 보는 것도 좋다. 커뮤니티 모드는 게이머들이 편하게 연주를 즐기고 다른 사람들의 연주를 들어볼 수도 있는 일종의 자유 공간. 이 곳에서 사람들과 즉석으로 합주를 즐길 수도 있고 별도의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흥겨운 정취가 물씬 풍기는 커뮤니티 모드.

◆귀와 눈이 모두 즐거운 게임

'밴드마스터'의 장점은 이렇듯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통한 즐거움 만이 아니다. 게임 속의 멋진 캐릭터와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비주얼이 게임의 분위기를 높여주면서도 추가적인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진 각종 코스튬아이템들과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 주는 다양한 악기들은 시각적으로도 상당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자신만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즐거움을 제공하며 대전이나 합주모드의 화면 역시 마치 콘서트장을 방불케 한다. 커뮤니티의 각종 장소들 또한 대전 모드와의 차이 만큼이나 자유분방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여타의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들 역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이나 비주얼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지만 '밴드마스터'는 지금까지의 게임들을 넘어선, 꽤나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

[게임 후기]
다양한 악기를 플레이 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밴드를 구성해 합주가 가능한 점 등 지금까지의 리듬액션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부분들이 많아 상당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이었다. 비주얼도 훌륭하고 캐릭터의 모습도 매력적이다 보니 그 만족감 또한 배가 되는 기분이었고 말이다. 다만 상대적으로 적은 곡 수는 첫 테스트라는 점을 감안해도 조금 문제가 있는 느낌이다.

윈드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