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1천만 부 돌파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18일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서울문화사)’ 시리즈의 누적 판매 부수가 1천만 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빌리언셀러 대열에 합류한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 시리즈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된 아동만화로, 2004년 4월 첫 발매된 이후2009년 12월까지 시리즈36권 발매를 통해 300주 이상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인기 서적이다.

현재까지 1천만 권 이상 판매된 국내 서적은6개[1]에 불과하며, 대부분이 교육을 목적으로 한 학습만화라는 점을 감안할 때,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의 성과는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넥슨 서민 대표이사는 “초•중학생 청소년들의 주류문화 중 하나로 자리 잡은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는 독자들에게 ‘우정’, ‘용기’, ‘희망’ 등의 긍정적 가치를 전달하는 전도사”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는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의 1천만 권 돌파를 기념해19일(토) 오후 4시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서정은 그림작가의 사인회를 개최한다.

더불어18일 출시되는 신작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RPG’ 37권의 애독자 엽서 이벤트를 통해 ‘닌텐도DS’, ‘닌텐도wii’, ‘도서상품권’, ‘레고’ 등의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