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변화된 넷마블의 메인 페이지는 넷마블의 상징 컬러인 맑은 파란 색을 기본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하게 변화됐다. 이번 개편으로 메인 페이지는 외양 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바뀌었다.
먼저, 가독성을 높인 깔끔한 게임 리스트와 함께, 게임 바로가기 입력란을 설치해, 게임명의 일부만 입력해도 제공되는 관련 게임명을 클릭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넷마블의 주요 인기 게임들은 최근 이슈와 함께 한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바뀐 넷마블 메인 페이지에서는 광고와 이벤트도 관심 있는 정보만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하면 이용자가 실행한 게임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가 담긴 광고만 제공된다. 맞춤 광고 서비스로 관심 없는 광고는 볼 필요 없어진 것. 메인 화면의 이벤트 코너에서 보여지는 이벤트들도 핵심 내용과 선물을 함께 명시하는 색다른 구성으로 변경돼, 원하는 게임의 이벤트나 선물을 놓치지 않고 골라 볼 수 있다.
개편에 대한 이용자 반응도 호의적이다. 개편 메인 페이지에 대한 소감을 남기는 코너에는 “이전보다 산뜻하고 시원해 보인다”, “이벤트 혜택을 한 눈에 보여줘 참여할 기회도 많을 것 같다”, “단정하고 깔끔해서 좋다”, “게임 찾기가 쉬워진 게 좋다” 등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넷마블을 서비스하는 CJ인터넷 심철민 이사는 “메인 페이지 개편은 디자인적인 면은 물론,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넷마블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바뀐 넷마블의 메인 화면으로 고객만족도 상승은 물론, 프로모션 등의 효율성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 단장한 넷마블의 모습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