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네오위즈] 에이지 오브 코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국내 발매

[네오위즈] 에이지 오브 코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국내 발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 예정인 대작 MMORPG <에이지 오브 코난(Age of Conan: Hyborian Adventures)>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하 OST)을 네오위즈벅스(대표 한석우)를 통해 발매했다고 3일 밝혔다.

두 장의 CD로 구성된 에이지 오브 코난 OST는 게임 안에서 울려 퍼지는 오케스트라 음악을 중심으로 대규모 합창단의 노래가 어우러져 웅장한 느낌을 준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경험하는 거대한 고대 문명의 역사와 야만의 시대를 살아가는 게임 속 캐릭터들의 감정과 상황을 서정적이고 격정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노르웨이 유명 락그룹인 Turbonegro의 파워 넘치는 노래도 포함되어 있다.

‘에이지 오브 코난’ OST는 노르웨이 출신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크누트 아벤스트룹 흐우겐(Knut Avenstroup Haugen)이 담당했다.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크누트 아벤스트룹 흐우겐은 게임 음악뿐만 아니라 콘서트와 뮤지컬 분야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실력파 뮤지션으로 2007년 오슬로 오페라 축제 작곡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에 발매된 OST 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 중인 신규 콘텐츠(확장팩 버전) 음악의 작곡도 담당하고 있다.

2008년 국제 영화음악 비평가 협회(IFMCA)에서 게임부문 최고의 OST로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에이지 오브 코난’의 OST는 2008 Hollywood Music Award (HMA)와 2008 Game Audio Network Guild Awards (G.A.N.G)에서도 최고의 OST 부문 후보에 오르며, 대작 MMORPG에 걸맞은 성과를 이끌어냈다. 국제 영화음악 비평가 협회는 각 분야별 저널리스트들이 작곡가들에게 수여하는 유일한 상으로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영화), 월E(애니메이션) 등과 함께 수상했다. 국내 작품 중에는 태왕사신기가 2007년 텔레비전 부문에서 최고의 OST로 선정됐다. 한국 게이머들 역시 지스타2009와 비공개 테스트(CBT)에서 OST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음원 듣기 및 구매 방법에 문의가 이어졌다.

‘에이지 오브 코난’ OST는 네오위즈벅스를 통해서 유통되며, 벅스와 멜론 등 각종 음악 포털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