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모던워페어2, 해리포터 꺾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매주 각국의 게임소식을 알아보는 '월드뉴스' 시간입니다. 3월 4주차에는 지난해 영국에서 FPS게임이 소설 '해리포터' 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올렸다는 소식과 글로벌 오픈마켓인 아마존닷컴이 게임 다운로드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또한 3주차 일본 콘솔게임기 판매량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즐기는 각국 이용자들의 평균 나이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E3에서는 '프로젝트 나탈'에 대한 모든 것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모던워페어2', 영국에서 '해리포터'를 꺾다

'콜오브듀티:모던워페어2'(이하 모던워페어2)가 2009년 영국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부문 베스트셀러로 선정됐습니다. 26일 영국 엔터테인먼트소매점연합회는 2009년 한 해동안 판매된 게임과 비디오,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상품들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모던워페어2'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던워페어2'는 총 292만6637 타이틀이 판매 돼, 219만3700권이 팔린 '해리포트:혼혈왕자'를 따돌리고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3위에는 EA의 '피파10'이 차지했으며, 닌텐도 '위 스포츠 리조트'는 7위, '위 핏'은 1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전체순위 상위를 게임타이틀들이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드웨어(게임기) 판매량이 2008년 보다 22.2% 줄어들면서 전체 게임타이틀 판매량도 11.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드뉴스] 모던워페어2, 해리포터 꺾다

◆ 아마존닷컴,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 준비 중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자 종합쇼핑몰인 아마존닷컴이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리자드캐피탈의 코린 세바스챤 애널리스트가 25일 밝혔습니다. 그는 아마존닷컴이 최근 모집 중인 구인광고와 그동안의 행보를 그 이유로 내세웠는데요, 아마존측은 '디지털 소프트웨어와 비디오게임 디자이너'와 '소프트웨어, 비디오게임 엔지니어'를 비롯한 개발인력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아마존닷컴은 구직 공고문에서 "고객들에게 비디오게임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주고, 웹 개발에 집중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아마존닷컴은 2008년 게임포털 리플렉시브(Reflexive)를 통해 PC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를 준비해 왔습니다. 이번 인력 모집을 시작으로 아마존닷컴은 스팀서비스와 유사한 온라인게임 다운로드 서비스와 빅포인트처럼 웹게임 서비스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평균 연령, 미국 29세 유럽 30세

게임인더스트리닷컴과 리서치회사 TNS는 26일 미국과 유럽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온라인게임 포함) 용자의 평균 나이를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 미국 게이머는 29세로, 영국과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은 27세로 나타났으며, 이번 조사에는 8세 이상 총 1만3000명이 참가했습니다. 미국의 경우 20대 이하 그룹이 29%를 차지, 50대 이상층은 단 8%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는 4500백명으로 추산되며, 이 중 25%가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비디오게임 보다 더 많이 즐기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日, 3월 3주 PS3 판매량 2배로 늘어나

일본 게임시장 조사기관인 미디어 크레이트(Media Create)는 25일 3월 3주차(3.15~3.21) 콘솔 게임기 판매량을 발표했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3(PS3)가 전주보다 배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PS3는 3주차 5만여대를 팔아치워 순위가 2계단 상승했으며, PSP는 3만8000여대를 판매해 2위에 랭크됐습니다. 3위는 위(Wii)가 4위는 DSI LL이 차지했습니다. PS3 판매량이 늘어난 이유는 같은 기간 발매된 세가의 '야쿠자4'의 판매호조 덕분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야쿠자4'는 발매 첫 주만에 38만4000장을 팔아치웠습니다. 게임기 판매순위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MS, E3서 '나탈'의 모든 것 밝힐 예정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오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E3를 통해 프로젝트 '나탈'에 대한 모든 것을 밝힐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습니다. MS는 6월 13일 갈렌 센터(Galen Cente)에서 월드 프리미어 시사회를 갖고 나탈의 최종 명칭과 이를 적용한 게임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E3에서 공개된 '나탈'은 움직임을 감지하는 동작센스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신개념의 게임디바이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나탈'은 코드명으로 이날 발표로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