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액티비전 '블랙옵스'로 하루에 4000억원 벌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지난주 세계 게임업계 소식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끌었던 내용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소식입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시리즈가 발매 하루만에 4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는 믿기 힘든 소식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인식 컨트롤러 키넥트의 원가, 중국 업체 텐센트의 분기 매출액이 4000억원이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세곚겅니 소셜게임 업체들이 한국 게임쇼 지스타에 참가한다는 것까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콜오브듀티'로 돈 끌어 모으는 액티비전, 하루에 4000억원이라니

[월드뉴스] 액티비전 '블랙옵스'로 하루에 4000억원 벌다

4000억원은 국내 메이저 게임업체들의 1년 매출액 수준입니다. 지난해 국내 게임업체들 가운데 연매출 4000억원을 넘긴 업체는 넥슨과 엔씨소프트, NHN 밖에 없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도 올해에나 4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런데 액티비전의 간판 FPS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가 발매 첫날인 지난 11일, 하루동안 약 4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액티비전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발매 첫날 북미와 영국 지역에서만 560만장이 판매됐다고 밝혔습니다.

560만장 판매로 벌어들인 금액은 3억6000만 달러. 한국돈으로 약 4000억원입니다. 이 수치는 전작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의 기록인 470만장, 3억1000달러라는 첫날 판매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는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 전으로 오는 16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 원가는 56달러?


해외에서 출시된 이후 조만간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인식 콘트롤러 '키넥트'의 제조 원가가 전격 공개됐습니다.

외신들은 북미 IT 전문 블로그에서 키넥트를 분해해 원가를 분석한 결과 원가는 56달러로 밝혀졌다고 보도했습니다. 14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키넥트 원가가 56달러니 키넥트 하나를 판매할때마다 약 90달러의 이득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얻게 되는 셈이죠.

물론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 정도의 원가라면 마이크로소프트가 '키넥트' 판매로 얻는 수익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키넥트'는 한국에서 오는 18일 출시되며 가격은 19만8000원입니다. 56달러, 한국돈으로 약 6만원 정도의 원가의 기계라고 생각하니 왠지 모르게 비싸보이긴 하네요.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 분기 매출은 4000억원


앞서 액티비전의 '콜오브듀티 블랙옵스'가 하루만에 4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씀드려서 조금 초라해보일수도 있지만 한국 게임업체들로서는 매우 부러운 수치인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의 분기매출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텐센트는 지난 10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3분기 매출 약 8720억원 가운데 온라인게임 매출액은 약 4350억원입니다. 분기 매출액인데도 한국 메이저 업체들의 1년 매출액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역시 중국은 소비인구가 많은 만큼 내수 시장에서 버는 매출이 엄청납니다.

텐센트는 한국 게임들로 짭짤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주력 게임은 '크로스파이어'와 '던전앤파이터'인데요. 두 게임이 최근 텐센트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나 텐센트나, 한국 게임업체로서는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징가, 플레이피쉬 한국 온다


게임업계의 새로운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게임계의 리딩 컴퍼니들이 한국을 찾는다는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오는 18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0에 징가와 플레이돔, 플레이피쉬 등의 소셜네트워크게임업계 리딩 컴퍼니들이 총 출동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락유, 카팜, 부야, 6웨이브, 디지털초코렛 등의 업체들도 지스타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특히 19일에는 소셜게임 기업들이 지스타에 참석하는 업체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소셜게임 특별세미나’에 연사로도 참가합니다. 총 3개 세션, 6명의 연사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세계 소셜게임 산업 전반의 현재 및 미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디즈니에 인수․합병된 플레이돔이 합병 이후의 활동계획을 처음 밝힐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락유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소셜게임 전략과 EA에 합병된 플레이피쉬의 히트 페이스북 게임 만들기 등 흥미로운 강연이 이어질 것이라고 하니 소셜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빨리 부산행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jjoo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