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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인으로 산다는 것

홍보란 사전적 의미로 기업, 단체 등의 조직체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계획, 활동, 업적 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포함된 '알리는 활동'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기업에 따라 여러가지 기준이 있기 마련이겠죠. 이 중 오늘은 홍보인의 사명을 다한 나머지 술자리로 인해 곤욕을 치른 사연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N사 K 홍보 담당자는 최근 잦아진 과음으로 몸상태가 나빠져 일정 기간 금주령이 내려졌다고 합니다. 사연인 즉 이렇습니다. 그날도 K는 기자들과의 저녁 미팅으로 2,3차까지 술자리가 이어졌습니다. 소주, 맥주, 폭탄주 구분할 것도 없었죠. 애주가이기도 했던 K는 평소와 다름없이 술자리를 즐겼(?)습니다.

문제는 다음날이었습니다. 출근 준비를 하던 K는 어지러움증과 복통을 느껴 구토를 했고, 피까지 쏟아내자 뭔가 잘못됐다고 느낀 것이죠. K는 "피가 한바가지 넘게 쏟아지는데 아찔했습니다. 이대로 끝인가라는 생각까지 들더군요"라며 당시 느꼈던 고충을 털어놨습니다.

응급실로 발길을 옮긴 K는 내시경 검사를 비롯해 종합검진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병명은 과음으로 인한 내장기관 손상. 진찰했던 의사에 따르면 "하루이틀 먹는다고 속이 이렇게 되지는 않습니다. 몇십년 혹은 알콜 중독자에게나 볼 수 있는 현상"이라며 금주를 권했다고 하네요.

결국 K는 다량의 약을 끼니 때마다 챙겨 먹어야 했고, 현재까지도 위와 간 세척을 위한 식이요법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K는 N사 임원진들로부터 '그동안 수고 많았다'라는 칭찬(?)을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웃어야 할 일인지 울어야 할 일인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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