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7/3 순위분석] 성인게임 '퀸스블레이드' 26계단 껑충

7월의 셋째 주(7.16~7.22) 데일리게임 랭킹은 라이브플렉스의 성인 전용 MMORPG '퀸스블레이드'에 포커스를 맞췄다. '퀸스블레이드'는 지난 13일 공개서비스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PC방 점유율이 확대되며 인기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성인 게이머들을 공략한 '섹시' 마케팅이 게임 홍보에 도움이 됐고,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콘텐츠 요소가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외 '디아블로3'의 PC방 점유율 하락도 눈길을 끌었다. '디아블로3'는 전주와 동일한 3위에 기록됐지만 PC방 점유율이 1.9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3 순위분석] 성인게임 '퀸스블레이드' 26계단 껑충

◆성인게임 '퀸스블레이드' 26계단 껑충

라이브플렉스의 '퀸스블레이드'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퀸스블레이드'는 전주 보다 26계단 올라 전체 33위로 기록됐다. 공개서비스 이후 꾸준한 상승세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 '디아블로3' 등 대작게임에 밀려 주춤했던 게임업계에 새로운 흥행코드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된다.

'퀸스블레이드'는 두 개의 진영으로 나뉘어 끊임없는 분쟁이 발생하는 대립 구조를 바탕으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다양한 전쟁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MMORPG. 또 기존 MMORPG와 달리 게임 내 모든 캐릭터가 여성으로만 구성돼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퀸스블레이드'의 흥행은 라이브플렉스의 독자적인 성인 마케팅이 시장에서 큰 효과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 라이브플렉스는 9등신 몸매를 소유한 미스차이나 출신의 아이샹젠을 '퀸스블레이드' 모델로 기용해 남성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또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 자극적인 광고 문구를 인용, 성인 게이머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라이브플렉스에 따르면 '퀸스블레이드'는 정식 서비스 첫 주말 동안 동시접속자 수 1만 300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흥행몰이를 시작한 '퀸스블레이드'가 얼마 만큼 성장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7/3 순위분석] 성인게임 '퀸스블레이드' 26계단 껑충

◆디아블로3, 연이은 하락세…콘텐츠 부재가 원인?

블리자드의 야심작 '디아블로3' 흥행에 적색등이 켜졌다. PC방 순위 등은 전주와 동일한 수치를 보이고 있지만, PC방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 '디아블로3'는 전주 보다 1.92% 하락한 11.46%로 기록됐다.

'디아블로3' 흥행 부진은 오픈 초기 발생한 서버렉, 점검 현상 등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직접적인 원인은 콘텐츠의 부재가 가장 큰 영향을 차지한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 '디아블로3'는 이용자들 다수가 게임 내 최고레벨 달성 이후 아이템 파밍 이외에 즐길거리가 없다는 평을 내놓고 있다. 또 게임 난이도가 높아 초보 이용자들에게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이야기도 있어, 당분간 '디아블로3'의 인기는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지난 19일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3'는 출시 후 많은 난관에 부딪혔다"고 밝혔다. 특히 '디아블로3' 아시아 서버에 집중적으로 발생한 접속 장애에 대해 모하임 대표는 "데이터베이스 오류로 아시아 이용자들이 초기 몇 주간 어려움을 겪었다"며 "확인된 문제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했으며 현재 아시아 서버를 추가 증설하고 해외에 위치한 하드웨어로 연결되는 것을 극소화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7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

3주차 장르별 점유율은 전주와 동일한 수치를 기록한 가운데, RPG 장르만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RPG 장르는 전주 보다 1.65% 하락한 44.02%로 기록됐다. 상위권 게임인 '디아블로3'의 PC방 점유율 하락이 전체 RPG 점유율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FPS는 1.23%오른 10.22%로 기록됐다. RTS 장르 또한 0.46% 올라 23.43%의 PC방 점유율을 보였다.

부분별로는 ▶RPG -1.65% ▶FPS 1.23% ▶RTS 0.46% ▶액션 0.42% ▶스포츠 -0.51% ▶웹보드 -0.14% ▶아케이드 -0.01% ▶레이싱 0.12% ▶기타 0.08%를 기록했다.

자세한 점유율은 하단의 그래프를 참조하면 된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