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특집] 접속만 해도 혜택이 '와르르'…게임, 이벤트 '풍성'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이 코앞이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쳐 4일 연속 연휴다. 비교적 짧은 기간이지만 고향 나들이부터 가족 모임, 휴가들 떠나는 이들까지 기쁘고도 분주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덩달아 게임업계도 분주해졌다. 연휴 동안 게임 이용자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며 눈길을 끈 것. 설날을 맞아 게임업계가 준비한 이벤트를 낱낱이 살펴봤다.<편집자주>

[설특집] 접속만 해도 혜택이 '와르르'…게임, 이벤트 '풍성'

넥슨은 '피파온라인3', '마비노기영웅전', '메이플스토리', '사이퍼즈' 등 자사 인기 게임에 설 기간 동안 다양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2월 6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즌별 ‘전설 포함 TOP 100’ 선수카드를 지급하며,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 ‘전설선수 포함 ’09 TOP100’, 10만 EP 등 푸짐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브론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4일간 PC방에서 한 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전설 포함 ’07 강화(2~5강) TOP200’, ‘경험치 이전권 50% 1장’, 20만 EP 등을 선물한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2월 13일까지 설날 이벤트 전투인 ‘쫄깃쫄깃 맛 좋은 떡’이 진행되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연을 타고 게임을 즐기는 ‘창공의 대추격전’, 타자 게임 형식의 ‘세뱃돈 디펜스’, 100명이 동시에 즐기는 OX 퀴즈 등 미니게임이 열린다.

이밖에도 넥슨은 '마비노기'에서 오는 2월 12일까지 신년 운세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사이퍼즈', '삼국지를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엘소드', '바람의나라', '프로야구2K' 등에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 설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설특집] 접속만 해도 혜택이 '와르르'…게임, 이벤트 '풍성'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 '리니지', '리니지2' 등에 이벤트를 갖는다. 먼저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일일 이벤트 '새로운 마음가짐'이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총 3단계의 퀘스트를 진행, 제룡림 녹명촌에 있는 '은거노인'과 '독초거사'에게 각각 큰절을 올린 후, 수련계곡에 존재하는 금거와를 처리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되찾은 홍문비전과 금빛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온'에서는 3월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이벤트 '전략가 크세노폰의 보랏빛 혁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9일부터 '슈고 집사의 황금 떡국' 이벤트를 열고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떡국'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리니지2'에서는 '버프준단 마리오'와 '배고프단 마리오' 이벤트가 한창이다. 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30일 무제한 요금제 구매시 경험치 획득 및 공격 능력 등이 상향되는 버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당근'으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리니지' 역시 2월 5일까지 고객들이 한복을 입은 캐릭터로 변신한 뒤 각 마을의 잡화상 NPC들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 효과가 있는 ‘떡국’, ‘포춘쿠키’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설특집] 접속만 해도 혜택이 '와르르'…게임, 이벤트 '풍성'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도 설날을 기념해 대표 온라인게임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의마블’은 내달 3일까지 세트로만 구매 가능한 ‘강화 초기화권’, ‘조합 보존권’, ‘강화 보장권’ 등을 저렴한 가격의 단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양모험 MMORPG ‘대항해시대’는 다음 달 2일까지 경험치와 숙련도를 평소의 두 배로 제공한다. 또 게임 내 각 도시에서 한복 의상을 입고 있는 스크린 샷을 찍어 게시판에 올리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액션 대전게임 ‘SD건담’은 2월 6일까지 ‘설날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펼친다. 대전 및 미션에서 획득한 윷가락으로 윷놀이도 즐기고 ‘골드’, ‘포인트’, ‘캡슐머신 슬롯 확장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청마의 해’를 맞아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보다 빠르게 대전을 즐길 수 있도록 획득 포인트 및 유닛 경험치를 30% 추가 제공한다.

[설특집] 접속만 해도 혜택이 '와르르'…게임, 이벤트 '풍성'

PC 온라인게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다양한 설날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이먼트는 최근 농장 경영 SNG ‘펫 아일랜드 for Kakao’에 게임 내 ‘새해 패키지’와 ‘새해 꾸미기 아이템’ 4종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엔 만복을 기원하는 ‘복주머니 가게’, 돼지 저금통’ 등 건물과 한복을 차려입은 ‘아씨, ‘도령’ 등의 펫이 포함돼 있어 설날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CJ E&M 넷마블은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이벤트 페이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몬스터길들이기',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14' 등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 9종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또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12종에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 연휴기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역시 '몬몬몬'과 '퍼즐삼국, '판타지러너즈' 등 자사 게임에 설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커피’도 지난 23일 ‘설날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친구 30명에게 신년 연하장을 보내면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캐시가 지급된다.

업계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국내 게임업체들이 이용자 확보를 위한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라며 "연휴 기간 동안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평소 돈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유료 아이템 등이 제공되면서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