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위메이드 '이카루스' 공개서비스 돌입…실검 1위 등극

[이슈] 위메이드 '이카루스' 공개서비스 돌입…실검 1위 등극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의 신작 '이카루스'에 대한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공개서비스 시작과 함께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장애가 발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여파로 유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등록, 화제를 낳고 있다.

위메이드는 16일 오전 6시부터 '이카루스'의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카루스'는 ‘버서커’, ‘어쌔신’, ‘가디언’, ‘프리스트’, ‘위저드’ 5종의 클래스로 구성된 캐릭터를 기반으로 연계기와 콤보를 이용해 몬스터들과 숨막히는 전투를 펼치는 액션이 강조된 중세 유럽 스타일의 초대형 MMORPG다.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와 화려한 액션을 바탕으로 한 연계기를 통해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길들여 탈 것으로 이용하는 ‘펠로우 시스템’이 특징이다.

특히 ‘펠로우 시스템’은 사냥의 대상으로만 여겨지던 각종 몬스터들을 길들여 탑승할 수 있고,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펼치는 전투를 통해 공간의 벽을 허물어 환상적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또한 탈 것 이상의 기능을 선사할 펠로우, 스토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방대한 퀘스트, 다양한 등급으로 긴장감을 더해줄 다채로운 던전, 공중 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해줄 고도 시스템, 이용자들간의 1대1 결투 시스템(PvP) 등이 특징으로 MMORPG 본연의 재미에 '이카루스'만의 독특한 게임성을 더했다.

일단 오픈 초반 분위기는 뜨겁다. 이른 아침 공개서비스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자들이 몰리며 관심을 표하고 있기 때문이다. 평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직장인들이 몰리는 주말 기간에는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위메이드 석주완 본부장은 "위메이드의 게임 개발력이 집대성된 이카루스가 세상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보내주신 많은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앞으로 독창적인 콘텐츠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번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5월 11일까지 퀘스트를 수행할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 포인트로 태블릿 PC, 컴퓨터 주변기기, 외식 상품권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이카루스'에 공개된 영상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에 투표를 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사냥에 유용한 ‘기사단 보급품II’를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16칸 가방 아이템도 추가로 증정한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