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하이원 '킹오파M for kakao' 눈길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 주>

[스마트앱순위] 하이원 '킹오파M for kakao' 눈길

◆애플 유료 순위-월드컵의 여운 느끼고 싶다면, '스틱맨사커2014'

이번 주 애플 유료 순위에서는 이색 퍼즐게임 '모뉴먼트 밸리'의 약진이 단연 눈에 띕니다. 전주 대비 8계단 올라 정상을 차지했네요. 14.99달러라는 고가의 가격으로도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몬스터 헌터 프리덤 유나이트'는 한 계단 밀려 2위로 내렸습니다. 스테디셀러' 마인크래프트'가 그 뒤를 잇고 있네요. 반면 '플랜츠vs좀비'는 전주 대비 7계단 내린 14위에 머물렀고 '팔라독' 역시 이번 주 19위로 지난 주보다 6계단 하락했습니다.

이번 주 애플 유료 순위에서 주목할만한 게임은 11위에 신규 진입한 '스틱맨 사커2014'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검은 '스틱맨'들이 벌이는 한 판 축구 경기를 담은 모바일게임이죠. 요리조리 공을 몰고 드리블을 펼치는 조작감과 슈팅의 쾌감은 여느 축구 게임 못지 않습니다. 월드컵의 진한 여운을 느끼고픈 엄지족이라면 꼭 한 번 내려받아야 할 게임일 듯 싶네요.

[스마트앱순위] 하이원 '킹오파M for kakao' 눈길

◆애플 무료 순위-될성부른 떡잎 '게임오브워' 드디어 정상 차지

그동안 애플 무료 순위에서 상위권을 맴돌았지만 한 번도 정상을 차지 못했던 전략게임 '게임오브워'가 드디어 이번 주 애플 무료 순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전주 대비 무려 17계단이나 상승했네요. 2위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퍼즐게임 '2048'의 아류작 '2048 스네이크'입니다. 요즘 비슷한 게임들이 많이 눈에 띄는데, 원조 '2048'(14위)보다 순위가 높아 눈길을 끄네요. 3위는 지난 주 정상에 올랐던 'FC 서커스 체어라이'입니다.

소개해 드릴 게임은 드디어 1등을 차지한 '게임오브워'입니다.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하고 다른 왕국을 점령하는 재미가 쏠쏠한 전쟁게임입니다. 깔끔한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유닛 디자인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외국인 이용자도 상당해 게임민족(?) 한국인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수도 있습니다. 중세풍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거나 제대로 된 공성전을 맛보고 싶은 엄지족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게임이죠.

[스마트앱순위] 하이원 '킹오파M for kakao' 눈길

◆구글 유료 순위-내가 나폴레옹이라면? '유럽전쟁4 나폴레옹' 눈길

변화 없던 구글 유료 순위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상위권 게임들의 자리 변동이 눈에 띄네요. 일단 '마인크래프트'는 복지부동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갱스터 베가스'가 2위에, '블루 에스트'는 전주 대비 5계단 상승한 3위에 안착했습니다. 반대로 '모뉴먼트 밸리'와 '아가레스트 전기'는 5, 6위로 이들 게임에 밀렸네요.

중위권에서도 신작 게임들이 얼굴을 알렸습니다. 프랑스의 정복자 나폴레옹을 그린 '유럽전쟁4 나폴레옹'이 9위에, '미스터리오브더오페라'가 10위에 신규 진입했네요. 이중 '유럽전쟁4 나폴레옹'은 제목 그대로 18세기 나폴레옹 시대를 무대로 역사적인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는 전략 게임입니다. 웰링턴, 넬슨 등 명제독을 지휘하는 재미가 남다르다는 평입니다.

[스마트앱순위] 하이원 '킹오파M for kakao' 눈길

◆구글 무료 순위-달라진 쿄와 이오리, '킹오파M' 이목집중

이번 주 구글 무료 순위에서는 여러 이색 게임들이 여럿 눈에 띕니다. 전주 대비 1계단 오른 '냥코 대전쟁'이 1위에 오른데 이어 '라인 레인저스'가 단숨에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카톡 게임이 즐비하던 구글 무료 순위 중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라인 메신저 기반 게임이라 더욱 눈길을 끕니다.

3위는 전주 대비 15계단이나 급등한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킹오브파이터즈M'이네요. 명작 격투게임 '킹오파'의 묘미를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최근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네요. 강화를 거듭한 쿄나 이오리는 얼마나 강력할까요? 직접 체험해보는 것도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지 않을까 싶네요.

넥슨의 모바일 MMORPG '삼검호'도 4위에 올라 쾌조의 출발을 보였습니다. '삼검호'는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웰메이드 모바일게임으로 중국 정통 무협과 협객의 모험을 그렸습니다. 제대로 된 MMORPG의 재미를 느끼고 싶은 게이머라면 '삼검호'를 놓쳐서는 안될 듯 하네요.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