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가 신설됐습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피파온라인3, PC방 점유율 급상승…이벤트 효과 '대박'

넥슨의 '피파온라인3' PC방 점유율이 또 한번 큰 폭으로 올랐다. 지난 주말 진행된 온타임 이벤트 효과로 사용율이 크게 증가한 것. '피파온라인3'는 PC방 점유율 28.45%를 기록, 전주 보다 10.3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주간 순위는 2위 자리를 유지했다.

'피파온라인3' 흥행은 지난 19일 진행된 온타임 이벤트의 영향이 크다. 유료로 구입 가능한 아이템을 게임 이용 시간에 따라 차등 지급하면서 이용자들의 참여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날 넥슨은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 3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200만 EP, 10명 BEST 선수팩(1강), 20레벨 경험치 획득권, 리그 시뮬레이션권 30경기 아이템을 제공했다.

또한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선 60분 이상 접속시 WC 브론즈 패키지, 감독명 변경권, 팀 변경권이 제공되며, 12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선수 경험치 이전권과 20레벨 경험치 획득권을 추가로 지급했다. 180분을 넘기면 500만 EP가 240분을 초과하면 WORLD XI 선수팩, 2002 한국 전설 선수팩, 10명 BEST 선수팩(1강) 아이템 중 하나가 랜덤으로 지급되며, 50명 BEST 선수팩(1강)과 17레벨 경험치 획득권을 추가 제공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피파온라인3'는 이벤트 진행 당일 55.24%의 PC방 점유율을 기록, 오픈 이후 최대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하기도 했다.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엔씨 '아이온' 신규 무기 추가로 2계단 'UP'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전주 보다 2계단 오른 6위에 기록됐다. 신규 무기 '이계 화룡'이 추가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이계 화룡'은 영혼 형태의 수호신이 무기를 휘감은 듯한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무기는 게임 내 특정 지역(필드)에서 사냥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이 무기를 받을 때 하늘에 별빛을 쏘는 효과가 나타나 '별에서 온 무기'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달 30일까지 65레벨 필드인 남·북부카탈람, 지하카탈람, 칼도르, 게르하에서 쌓은 명예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50위에 드는 이용자에게 무기를 지급한다. 또한 46레벨 이상 이용자에 한해 설문 퀴즈를 진행, 문제를 맞힌 개수에 따라 특급 회복의 비약, 은신형 키스크, 각성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 중이다.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웹젠 'R2' 대규모 업데이트 돌입…9계단 '껑충'

웹젠의 대표 MMORPG 'R2'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는 24일로 예정된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것.

웹젠은 지난 17일 'R2'에서 운영 중인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를 초기화하고, 해당 서버 내에서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메테셋', '바포메트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는 육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또한 오는 31일 이전까지 선착순으로 65레벨에 도달한 캐릭터와 같은 기간 중 해당 서버에서 각 캐릭터별로 최고 레벨로 육성한 회원들에게 '주화 주머니'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웹젠은 'R2' 홈페이지 내 각종 게시판에서 유용한 게임정보를 등록하는 회원들과 게임 스크린샷을 올린 회원들 중 추첨을 거쳐 고급 아이템을 선물하는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2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지난 10일 게시판 및 디자인, 주요 게임 정보 제공 기능을 개선하고,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에서도 오류 없이 접속할 수 있도록 웹 호환성을 높여 회원들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둔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8월 3일과 6일에 진행될 '오리지널 스피드서버' 내 첫 공성/스팟전과 '에텔리움' 공성전을 앞두고 참가길드 및 우승 길드를 위한 보상 내용도 미리 공지하고 있다.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7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

7월 3주차 장르별 점유율은 ▶RPG 18.95% ▶FPS 9.53% ▶RTS 37.03% ▶웹보드 2.54% ▶레이싱 0.46% ▶스포츠 29.68% ▶아케이드 1.43%를 기록했다. '피파온라인3' PC방 점유율이 급상승하면서 스포츠 장르가 전주 보다 10.13% 올랐고, 그밖에 장르는 모두 하락한 것으로 기록됐다. RTS가 전주 보다 2.83% 하락했으며, RPG 장르가 2.83% 내려갔다.

자세한 점유율은 하단의 그래프를 참조하면 된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PC방순위] 피파3, 55% 역대 최대 점유율…이벤트 효과 '대박'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