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주 업&다운] 바른손이앤에이, 겹호재로 주가급등

[게임주 업&다운] 바른손이앤에이, 겹호재로 주가급등
지난 주 증시 동향을 알아보고 이번 주 증시 움직임을 예측해보는 게임주 업&다운 시간입니다. 지난 한 주간 바른손이앤에이가 20.55% 오른 616원까지 치솟으며 게임주 중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24일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25일에도 5.12% 오르면서 괄목할만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25일 거래량이 1375만여 주에 이른 점이 눈길을 끄네요.

바른손이앤에이의 이같은 주가 흐름은 최근 발표한 하반기 신작 라인업과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률이 57.82%를 넘었다는 점이 호재로 작용한 결과로 보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지난 24일 '바둑 for Kakao: 신의 한 수', '루팅크라운'(가제), '배틀리그'(가제), '마법왕국' 총 4종 모바일게임을 7월 말부터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재 퍼블리싱 계약을 논의 중인 타이틀을 비롯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공개 신작도 있어 모바일게임 라인업은 더 늘어날 예정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그간 바른손이앤에이가 준비한 모바일게임을 통해 성장 모멘텀이 엿보인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바른손이앤에이는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결과, 청약률이 57.82%를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습니다. 청약 미달 및 최종 잔여 주식은 KTB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이 인수 한도 만큼 잔액 인수한다는 방침입니다.

투자자들은 당초 예상보다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될 일반공모 청약과 더불어 두 증권사가 남은 잔여 물량까지 인수한다는 방침을 내놓은 이상, 회사 측이 유상증자로 확보하기로 한 운영자금 100억 원은 무리없이 조달될 것이라는 희망적인 관측도 나옵니다.

최근 하락세를 면치 못하던 바른손이앤에이가 두 호재를 바탕으로 반등에 나설 수 있을지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릴 전망입니다.

◆신작 기대감에…와이디온라인 2주째 강세

와이디온라인이 2주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한주에도 18.54% 오른 4700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을 만나다'에 대한 기대감이 사그라들지 않은 결과로 보입니다.

지난 17일 시작한 '드래곤을 만나다'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무려 25만 명의 이용자가 몰렸습니다. 5만 명만 모여도 '대박'이라는 사전 모집에 5배 가까운 이용자가 집중된 거죠. '드래곤을 만나다'는 수출 효자 게임인 '천만의용병'에 이어 또 하나의 대박 작품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기대감이 그대로 회사 주가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디온라인이 퍼블리싱하고 스노우팝콘이 개발 중인 '드래곤을 만나다'는 장비 성장을 통한 캐릭터 육성에 중점을 둔 캐주얼 RPG로, 각 클래스에 맞는 스킬 구사를 통한 '손맛'을 강조한 점이 특징입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