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드래곤을만나다' 국내 톱10 진입 '코앞'

[이슈] '드래곤을만나다' 국내 톱10 진입 '코앞'
와이디온라인의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을만나다'가 국내 매출 순위 톱10 진입을 앞두고 있다.

'드래곤을만나다'는 18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1위에 올라 있다. 모바일 RPG 시장을 주도하는 CJ 넷마블과 '별이되어라'의 게임빌, '서머너즈워'의 컴투스에 이어 와이디온라인의 '드래곤을만나다'가 또 하나의 모바일 RPG 기대주로 부상한 것. 앞서 모바일 RPG 시장을 줄곧 두드렸으나 '대박' 발굴에 실패했던 와이디온라인은 '드래곤을만나다'의 흥행으로 그간의 '마음 고생'을 덜게 됐다.

'드래곤을만나다'의 흥행은 앞서 예견된 바 있다. 출시 전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30만 명 이상 이용자가 몰렸기 때문. 캐주얼 RPG의 재미와 더불어 홍보모델로 활약 중인 '억수르' 송준근 효과가 게임 흥행에 적잖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8월 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을만나다'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8월 말 실시될 이번 업데이트에는 게임 출시 후 이용자들이 건의한 내용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먼저 3:3 PvP 모드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PvP 콘텐츠가 추가된다.

길드 시스템 및 신규 지역에 대한 갈증도 해소될 예정이다. 던전이 기존 4지역에서 5지역으로 확대되며 게임 내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각종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사, 궁수, 법사 등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아이템도 추가된다.

와이디온라인은 "출시 이후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드래곤을만나다'가 드디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며 "8월 말 실시될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이용자들이 원하던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래곤을만나다'는 스노우팝콘이 개발한 모바일 RPG로 장비 성장을 통한 캐릭터 육성을 담은 게임이다. 각 클래스에 맞는 독특한 스킬,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파티 사냥,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는 화려한 이펙트가 장점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