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서머너즈워' 출시 100일만에 日 이용자 120만 돌파

[이슈] '서머너즈워' 출시 100일만에 日 이용자 120만 돌파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가 해외에서 호평을 받으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가 글로벌 출시 100일을 돌파했으며,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가 최대 1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서머너즈워'는 지역을 가리지 않고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기준 마카오 1위, 중국 22위, 일본 32위를 기록했다. 또 싱가폴, 태국, 홍콩, 베트남 등에서 게임 매출 TOP 10을 유지하며 아시아 국가에서 저력을 나타냈다. 또한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기준 캐나다 5위, 미국 17위를 달성했고, 멕시코, 브라질, 뉴질랜드, 네덜란드, 호주 등에서 게임 매출 TOP 10에 오르면서 북미 및 유럽까지 국가별로 고루 좋은 성적을 지속하고 있다.

이같은 성적은 글로벌 공식 SNS 채널 관리, 국가별 이용자 플레이 패턴 분석 및 대응, 영향력 있는 현지 게임 매체와의 협업,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 등 컴투스가 해외 법인들을 중심으로 운영 및 마케팅에 힘쓴 결과다. 이를 통해 신규 이용자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꾸준한 해외 성과를 도출해낸 것이다.

컴투스는 향후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신속히 선보이고, 프랑스어와 독일어에 이어 스페인, 포르투갈, 러시아 및 동남아까지 언어를 지속 확대하는 등 해외 이용자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서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 이주환 상무는 "'서머너즈워'는 해외 진출 시점부터 글로벌 서비스 100일이 지난 지금까지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작으로서의 발판을 탄탄히 다져왔다"며 "앞으로 서머너즈 워가 롱런하는 글로벌 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세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만한 깊이 있는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