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지스타 2014, 관람객 20만 동원…성황리 폐막

[이슈] 지스타 2014, 관람객 20만 동원…성황리 폐막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가 약 20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4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나흘 간 일정으로 진행된 지스타 2014는 전 세계 35개국 617개 국내외 게임관련 기업이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으며, 다채로운 10주년 기념 부대행사가 진행되는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호평을 받았다.

이번 지스타에는 넥슨의 '서든어택2', '공각기동대 온라인' 등 신작 15종을 필두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이터널', '프로젝트 혼',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액토즈소프트의 '파이널판타지14', 엑스엘게임즈의 '문명 온라인' 등 대작들이 대거 출품되면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기대작들의 대거 출품에 힘입어 이번 지스타에는 20일 약 3만3829명, 21일 약 4만1391명, 22일 7만289명, 23일 약 5만5000여 명을 기록함으로써 최종적으로 20만 여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셋째날인 22일의 관람인원이 7만289명으로 집계돼 지난해 지스타 셋째날 기록인 6만8266명을 갱신했다.

또한 올해에는 온라인예매, 현장예매, 초대권 교환 장소를 분산시켜 운영했다. 이로 인해 관람객 대기 및 입장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간도 단축시켰다.

B2B관에 대한 바이어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벡스코 제2전시관 1층, 3층 전관을 활용한 B2B관은 유료 바이어도 전년 대비 18.5% 증가한 1656명을 기록했다. 전시장을 찾은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자들은 지스타 B2B 전시관을 아시아 최고의 게임비즈니스 공간으로 꼽았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지스타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게임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14개 세션이 운영됐다. 특히 컨퍼런스 1일차 키노트 세션(주제: How to deal with European Games Publisher and Distributors)은 유럽 시장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개최된 게임기업 채용박람회에는 20개사가 참여했고 1496명의 구직자가 몰려 게임기업에 대한 젊은 층의 뜨거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