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20th 넥슨]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넥슨 20년

온라인게임 발전과 그 역사를 함께 해온 넥슨이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바람의 나라'로 세계 최초 머그(MUG, Multi User Graphic Dungeon) MMORPG라 는 장르를 만든 넥슨은 인터넷 퀴즈 게임 '퀴즈퀴즈', 캐주얼게임의 대중화를 이 끈 '카트라이더', 횡스크롤 RPG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장르로 시장을 선도 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 부분유료화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고, 라이브 서비 스라는 개념을 도입, 게임 산업의 혁신을 일궈냈다. 일찌감치 해외로 시각을 넓 혀 미국, 일본, 유럽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전 세계를 무대로 토종 온라인 게임의 영향력을 넓힌 넥슨의 20년을 돌아봤다.<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20th 넥슨] 벤처, 신화가 되다…성공키워드 셋
[20th 넥슨] 창조적 DNA로 게임의 미래를 준비
[20th 넥슨] 어린이를 위한 착한 기업으로 탈바꿈
[20th 넥슨]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넥슨 20년

[20th 넥슨]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넥슨 20년

[20th 넥슨]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넥슨 20년

[20th 넥슨]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넥슨 20년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