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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NHN엔터 모바일 신작, 돌풍 거세다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가 올 하반기 선보인 모바일게임들이 구글, 애플 마켓에서 동시에 선전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대세 장르 뿐만 아닌 다양한 장르의 게임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원빌드'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HN엔터의 '크루세이더퀘스트', '더소울', '드리프트걸즈' 등 모바일 신작들이 출시 후 흥행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슈] NHN엔터 모바일 신작, 돌풍 거세다

도트 그래픽과 2등신 캐릭터가 등장, 아기자기함으로 무장한 '크루세이더퀘스트'는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1월 출시된 '크루세이더퀘스트'는 3-매치 방식의 독특한 룰과 다양한 즐길거리, 탄탄한 스토리를 앞세워 이용자들의 '겜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 19개국과 구글플레이 2개국에서 피쳐드를 받아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와 함께 매출에서도 최고 7위를 기록했다. 일일이용자수는 양대 플랫폼의 글로벌 출시 이후 30% 이상 상승했으며, 전체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2배 가량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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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RPG '더소울'도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전체 무료 앱 순위 2위, 신규 인기 무료게임 2위에 오른 데 이어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직후 무료 게임 2위에 등극, 양대 마켓에서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국지 영웅들의 영혼을 사용한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이 게임은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을 귀속시키던 방식에서 탈피, '혼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캐릭터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NHN엔터는 '더소울'의 iOS 버전을 지난 18일 한국,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슈] NHN엔터 모바일 신작, 돌풍 거세다

레이싱 게임과 연예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드리프트걸즈'도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안드로이드 출시 6일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5위를 기록한 '드리프트걸즈'는 19일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됐다.

'드리프트걸즈'는 한 번의 터치로 구현되는 드리프트로 레이싱의 쾌감을 만끽하고, 수십명의 히로인들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데이트 모드, 라이벌 차량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추격전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주 단위로 새로운 히로인이 등장,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은 대세 장르가 뜨면, 트렌드를 따라 비슷한 게임을 출시하는 경향이 짙었다. 하지만 NHN엔터는 타 게임사들과는 달리 비주류 장르도 게임성을 높여 출시,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게임이 아닌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다는 게 NHN엔터 측 설명이다.

NHN엔터 관계자는 "자체 개발은 물론 뛰어난 계열 개발사들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부분, 글로벌 원빌드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발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게 NHN엔터의 주요 경쟁력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모바일게임들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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