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 2차 CBT '1차와는 다르다'

[이슈]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 2차 CBT '1차와는 다르다'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이 3개월간의 쇄신을 거쳐 두 번째 출격에 나선다.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의 2차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오는 6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은 국내 몇 없는 건담 IP를 이용한 게임의 개발 경험이 있는 개발사인 '트리니티게임즈'가 개발을 맡아 이용자들의 기대가 더욱 높은 작품이다. 또한 반다이남코코리아가 국내에서 직접 운영하는 첫 번째 게임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1차 CBT에서 유닛 모델링과 배경은 굉장히 잘 뽑아냈지만 조작감과 최적화가 아쉽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에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지난 비공개 테스터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많은 점에서 개선을 이뤄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좌우 공격만 가능했던 공격 패턴에 상하 공격 판정 및 모션이 추가돼, 보다 다양한 전투 방식 운용이 가능해졌다. 원거리 공격도 락온 기능과 에임을 추가 및 강화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복잡했던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수정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각 메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변경됐다.

또한 1차 CBT 당시 많은 지적을 받았던 최적화와 안정화 문제를 개선해 로딩 구간을 최소화시키고 클라이언트 안정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이외에도 '아바타'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많은 콘텐츠의 수정 및 추가가 이뤄졌다.

반다이남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2차 CBT에서는 안정화 및 최적화 이슈를 최우선으로 테스트할 것"이라며 "이용자 피드백을 최대한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