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짜릿한 손맛! 넥슨 '용사X용사' 인기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짜릿한 손맛! 넥슨 '용사X용사' 인기

◆구글 무료 순위-용사X용사, 모바일에서 느끼는 묵직한 손맛

최근 나오는 모바일 RPG들을 보면 대부분 자동전투를 앞세워 캐릭터 성장의 재미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사실 모바일 RPG를 즐기는 대다수의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것보단 자동전투을 더 선호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최근 넥슨이 선보인 '용사X용사'는 기존 RPG들과는 궤를 달리합니다. 물론 자동전투가 있긴 하지만 '용사X용사'는 웬만한 조작은 이용자가 직접 하도록 설계돼 있지요. 타격감도 괜찮은데요. 수십 마리의 몬스터를 한 번에 쓸어버리는 손맛은 이 게임의 최대 강점입니다.

이용자들에게 타격감과 조작감의 재미를 선사하면서 인기몰이 중인 '용사X용사'가 금주 구글 인기 3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해상 전투를 기반으로 한 두 게임이 나란히 순위권에 올라 눈길을 모으는데요. 조이시티의 '워쉽배틀'(12위)과 게임펍의 '전함제국'(14위)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함대를 구성해 해상 전투를 펼치는 게임입니다. 같은 콘셉트의 두 게임이 나란히 인기를 유지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스마트앱순위] 짜릿한 손맛! 넥슨 '용사X용사' 인기

◆구글 매출 순위-에브리타운, 신규 콘텐츠로 인기 '지속'

국민 SNG로 자리잡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전주대비 4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15위에 안착했습니다. 최근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에 등극한 '에브리타운'은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달 초 '칠리 콘 카르네 전문점', '프리미엄 사과잼 공장', '스페셜 명품 잼 공방' 등 신규 생산 시설이 추가된 '에브리타운'은 '신데렐라 호박마차' 랜드마크, 신규 복장 '화려한 외출'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편 금주 구글 매출 순위는 1위부터 5위까지 게임들의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기존 게임들의 순위 다툼이 치열한 모습입니다.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가 전주대비 2단계 하락, 8위로 내려앉으면서 '애니팡2'가 6위, '몬스터길들이기'가 7위를 차지했네요.

[스마트앱순위] 짜릿한 손맛! 넥슨 '용사X용사' 인기

◆애플 매출 순위-'위닝'의 감동을 손 안에서

축구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즐겨했던 '위닝일레븐' 시리즈. 이 '위닝일레븐'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습니다. 'PES클럽매니저'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PES클럽매니저'는 출시 5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8위에 오르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최신작인 'PES2015'의 게임 엔진을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구현, 콘솔게임에 버금가는 퀄리티를 자랑하는데요. 리얼한 3D 그래픽으로 전개되는 시합의 전술이나 전략 지휘는 물론 선수를 획득하고 육성하는 등 짜임새 있는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중 히트작이 없는 상황에서 'PES클럽매니저'가 '위닝일레븐'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성적을 낼지 기대가 되네요.

한편 전주대비 4단계 오르면서 5위로 점프한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가 눈에 띄는데요. 그 외에도 '별이되어라! for Kakao'(8위), '나를따르라 for Kakao'(12위), '삼국지맹장전'(14위), '하얀고양이프로젝트'(16위) 등 6종의 게임들이 차트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스마트앱순위] 짜릿한 손맛! 넥슨 '용사X용사' 인기

◆애플 무료 순위-소닉이 돌아왔다! '소닉러너즈' 1위

최근 월리에 이어 또하나의 반가운 추억의 캐릭터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나보게 됐습니다. 바로 소닉인데요. 세가가 내놓은 '소닉러너즈'가 금주 애플 무료 1위를 차지했습니다.

횡스크롤 러닝 게임인 '소닉러너즈'는 소닉, 테일즈, 너클즈를 비롯해 모든 캐릭터가 총출동해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소닉러너즈'를 플레이하며 옛 추억에 잠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한편 '극한직업 용사의매니저편', 'PES클럽매니저', '디즈니틀린그림찾기 for Kakao', '시즈폴', '다크아르카나: 카니발', '용사가되는법' 등 다양한 신작들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