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튕겨서 사냥하는 '원더플릭R' 인기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튕겨서 사냥하는 '원더플릭R' 인기

◆구글 무료 순위-원더플릭R, 독특한 조작법 '눈길'

그라비티의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최근 출시한 '원더플릭R'이 구글 무료 순위 2위를 차지하면서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일본 레벨파이브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하단에 생성되는 메달을 몬스터에게 튕기듯 던지는 일명 '플릭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기존 평범한 RPG들과 궤를 달리하는 조작법이 '원더플릭R'의 인기 비결로 보입니다. 또 모바일 RPG로는 드물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된다는 점도 장점이지요. 친구들과 함께 사냥을 즐기는 '그랜드 보스'나 '거북이 경주', '주택 꾸미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몰이 중인 '원더플릭R'의 상승세가 기대됩니다.

금주 구글 무료 순위에는 유난히 'new' 표시가 많이 눈에 띄는데요. '대항해시대5'를 비롯해 '블록크러쉬레전드', '모두의경영', '도와줘! 용사', '탭전쟁-전투영웅', '대어부시대: 황금어장을향해!', '이해하면무서운이야기2015'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차트에 신규 진입했습니다.

핀콘의 '엔젤스톤 with NAVER'가 1위로 올라선 가운데 일렉스의 '클래시오브킹즈'가 전주대비 13단계 상승, 6위에 안착했습니다. 루노소프트의 '디즈니틀린그림찾기 for Kakao'(9위)도 꾸준히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네요.

[스마트앱순위] 튕겨서 사냥하는 '원더플릭R' 인기

◆구글 매출 순위-향수 자극! '그랜드체이스M' 매출 신바람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지난달 30일 내놓은 '그랜드체이스M'이 매출 신바람을 내고 있습니다. 출시 하루만에 애플 무료 1위, 닷새만에 구글 인기 1위, 일주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이 게임은 구글 매출 15위에 랭크돼 있습니다.

전세계 2000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IP를 활용해 만들어진 '그랜드체이스M'은 화려한 액션과 짜릿한 콤보스킬, 시원한 한방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체이스' 시스템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이용자들은 '그랜드체이스M'을 통해 '그랜드체이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반응입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하반기 주력 타이틀인 '그랜드체이스M'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입니다.

한편 핀콘의 '엔젤스톤 with NAVER' 역시 매출 16위에 오르면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고, 간드로메다의 '대항해시대5'도 그 뒤를 따르면서 최근 출시된 신작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마트앱순위] 튕겨서 사냥하는 '원더플릭R' 인기

◆애플 매출 순위-모두의경영, 앱스토어에서 '돌풍'

이펀컴퍼니의 '모두의경영'이 출시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금주 앱스토어 매출 5위를 차지한 이 게임은 하나의 기업을 자신의 힘으로 일궈나가는 과정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시뮬레이션입니다.

'모두의경영'은 경영요소를 게임으로 접할 수 있다는 신선함, 인재채용 및 교육, 점포개설 및 관리, 상업회 설립을 통한 다른 이용자들과의 연합 등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게임성으로 이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랜만에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 반가운 이름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EA의 '심시티빌드잇'인데요. 최근 업데이트한 해변 산책로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금주 매출 19위에 올랐습니다. '모두의마블 for Kakao'는 '세븐나이츠 for Kakao'를 끌어내리고 1위에 올랐네요.

[스마트앱순위] 튕겨서 사냥하는 '원더플릭R' 인기

◆애플 무료 순위-슈퍼배드, 영화 인기에 순위도 'UP'

게임과 영화가 비슷한 시기에 나와 시너지를 내는 경우, 참 많은데요. '슈퍼배드-미니언러쉬'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미니언즈'가 기대 이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게임의 인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 게임은 장애물을 넘고, 다양한 미니언을 수집하고, 독특한 의상과 무기로 자신만의 미니언을 만들수도 있지요. 깔끔한 그래픽, 손쉬운 조작, 다양한 부가적인 재미 요소가 '슈퍼배드-미니언러쉬'이 인기 비결로 보입니다.

'모두의경영'이 금주 애플 무료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파라다이스베이', '액션러너', '스코어! 히어로', '비밀의정원' 등 다양한 신작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지난 4일 앱스토어에 출시된 넥슨의 '탑오브탱커 for Kakao'도 17위에 오르면서 인기 재점화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