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모두의마블, 양대 마켓 매출 정상 '살아있네'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모두의마블, 양대 마켓 매출 정상 '살아있네'

◆구글 매출 순위-모두의마블, 신규 맵 '효과 있네'

넷마블게임즈의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내로라 하는 게임들을 제치고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습니다. 서비스된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지만 그 인기는 사그라들 기미가 안보이네요.

'모두의마블'의 이 같은 상승세 배경에는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맵 '신의 손'이 있습니다. '모두의마블'은 매 업데이트 마다 색다른 콘셉트의 맵을 선보여왔고, 그 때마다 매출이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왔습니다.

'신의 손'은 특수 지역에 도착하면 해당 라인 내 원하는 곳의 블록을 들어올려 상대의 동선을 통제하고, 때로는 아군을 돕기도 하는 등 전략적인 요소가 가득한 맵이죠. 또 건물을 원격으로 올릴 수 있어 보다 다이나믹한 대결이 가능합니다.

산리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콜라보레이션도 매출 상승에 한몫을 했습니다. 헬로키티를 비롯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8종이 '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 및 주사위로 등장한 것이죠.

'레이븐 with NAVER', '뮤오리진' 등 막강한 RPG의 추격을 뿌리치고 지난주에 이어 매출 1위를 수성한 '모두의마블'의 기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한편 4:33의 신작 '챔피언 for Kakao'가 전주 대비 5단계 상승, 14위에 오르면서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백발백중 for Kakao'(4위), '도미네이션즈'(9위),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10위) 등도 순위가 오르면서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스마트앱순위] 모두의마블, 양대 마켓 매출 정상 '살아있네'

◆구글 무료 순위-도미네이션즈, 인기 가속

넥슨의 글로벌 히트작 '도미네이션즈'가 전주 대비 7단계 상승, 구글 무료 10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여름에 출시돼 시장에 자리를 잡은 '도미네이션즈'의 무료 순위가 오른 것은 신규 이용자 유입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도미네이션즈'는 아시아 서비스 이후 지속적으로 다운로드수가 증가하고 있고, 한 달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기도 했죠.

'도미네이션즈'는 20일 첫 번째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실시했는데요. 신규 영웅으로 맥아더 장군이 추가됐고, 산업 시대의 유닛 업그레이드 등급이 상향된 것을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구글 플레이 순위의 경우 어느 정도 시차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도미네이션즈'는 업데이트 효과로 추가적인 순위 상승을 기대해볼만합니다.

[스마트앱순위] 모두의마블, 양대 마켓 매출 정상 '살아있네'

◆애플 매출 순위-몬길이, 가을 이벤트로 아이템 쏜다

넷마블게임즈의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이하 몬길이)가 금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주 대비 8단계나 순위가 올랐는데요. '가을본색' 이벤트가 효과를 본 것으로 해석됩니다.

지난주 시작된 '가을본색' 이벤트를 통해 '몬길이'는 7일 동안 매일 1회에 한해 7성 합성 전용 몬스터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선물 상자를 제공했습니다. 7일 동안 상자를 모두 모으면 7성 몬스터 '최종병기란', '염화의 로아노'를 획득할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웠죠.

'몬길이'는 최근 매출 상위권에서는 다소 멀어진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업데이트나 이벤트를 통해 매번 큰 폭으로 매출 순위가 상승하는 것을 보면 분명히 저력은 있다고 보여집니다.

[스마트앱순위] 모두의마블, 양대 마켓 매출 정상 '살아있네'

◆애플 무료 순위-미니언파라다이스 '미니언 팬들 모여라'

'슈퍼배드-미니언러시'라는 게임, 해보셨나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의 캐릭터 미니언 주인공으로 한 이 게임은 오랫동안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죠. 아무래도 캐릭터의 인기가 게임에도 영향을 적지 않게 미쳤는데요.

이 귀여운 미니언들을 주인공으로 한 신작 EA의 '미니언즈파라다이스'가 이번 주 애플 무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미니언들을 활용해 섬을 가꿔나가는 SNG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미니언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게임에도 잘 반영돼 또다른 재미를 주지요.

'캔디크러쉬' 시리즈로 유명한 킹의 '파라다이스베이'(10위)도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는데요. 킹이 최초로 선보이는 SNG '파라다이스베이'와 '미니언즈파라다이스'의 맞대결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진진할 것 같네요.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