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대비해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0%, 25%, 47%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8%, 38%, 60%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배출은 한국 1266억 원, 북미/유럽 258억 원, 일본 114억 원, 대만 89억 원, 로열티 229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2억 원, '리니지2' 156억 원, '아이온' 168억 원, '블레이드&소울' 249억 원, '길드워2' 207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48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등 주요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4분기에 집중하면서 상대적으로 3분기 실적이 전년 및 전분기 대비하여 감소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주요 IP들의 매출이 견고하고, 모바일과 PC온라인 신작 게임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라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