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이데아, 1위 장기화 예감···넷마블 '경사났네'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이데아, 1위 장기화 예감···넷마블 '경사났네'

◆구글 매출 순위- 이데아, 왕좌 탈환…흥행 장기화 예감

출시 직후 거센 흥행 돌풍을 보여준 넷마블게임즈의 신작 '이데아'가 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로 떨어졌던 순위를 4계단 끌어올린 것인데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던 것처럼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던 '이데아'는 모바일 RPG 사상 최단기간인 3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많은 기록을 남겼는데요. 이 같은 흥행이 지속되며 매출 순위 상위권을 장기 수성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마블앤파크가 3년간 개발한 '이데아'는 실시간 전투의 묘미를 잘 살린 게임입니다. 김홍규 대표는 10년간의 RPG개발 노하루를 '이데아'에 모두 쏟아 부었다고 하는데요. 전작인 'A3'를 대표하는 레디안 캐릭터를 넣는 등 개발 의지를 북돋기 위한 노력을 늦추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데아'는 실시간을 강조한 콘텐츠 외에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도 주목 받은 바 있는데요. 모바일 RPG로 드물게 9개의 테마로 나뉜 탄탄한 세계관이 이용자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고 하네요.

게다가 같은 넷마블의 걸출한 타이틀들인 '레이븐',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길드오브아너'와 함께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어 당분간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성공 신화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무료 순위-슈퍼판타지워 차트 상위권 재진입 'SRPG의 저력'

[스마트앱순위] 이데아, 1위 장기화 예감···넷마블 '경사났네'

출시 2주차를 맞은 넥슨의 '슈퍼판타지워'가 무료 순위 상위권에 재 진입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려웠던 SRPG라는 독특한 장르를 잘 다듬어진 게임성으로 인기 게임의 반열에 올려 눈길을 끄는데요.

실제 이용자들의 반응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슈퍼판타지워'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흔한 RPG가 아니라 전략 없이는 클릭어가 힘든 스테이지도 많은데다 스토리텔링이 흥미 진진해 계속 플레이하게 된다", "옛 게임의 향수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다니 너무 좋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슈퍼판타지워'는 유닛별 가위바위보 상성과 지형 등 전략적인 요소가 강조돼 있는 게임입니다. 게다가 50여 개의 개성 있는 캐릭터로 180개가 넘는 다양한 던전을 전술로 클리어해나가는 재미가 가장 큰 매력으로 손꼽히는데요.

이런 전략적인 재미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자동사냥과 깔끔한 그래픽, 직관적 인터페이스, 손쉬운 조작에 더불어 특유의 개그 코드까지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앱순위] 이데아, 1위 장기화 예감···넷마블 '경사났네'

◆애플 매출 순위-히트, 출시 직후 앱스토어 '정복 완료'

넥슨의 신작 '히트'가 애플 앱스토어를 정복했습니다. 앱스토어 매출 1위와 무료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한 것인데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16일 프리미엄 선발대 플레이를 진행한지 하루 만에 이룬 성과라 더욱 놀랍습니다.

지난 10일 공식 카페 가입자수가 10만을 돌파하고 사전 예약 일주일만에 20만명이 등록하는 등 '히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은 이전부터 계속돼 왔는데요.

게임이 공개된 이후로는 언리얼엔진4로 빚어낸 고 퀄리티의 그래픽이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공중콤보, 던지기, 내려 찍기 등 화려한 액션 연출로 만들어낸 시원한 타격감도 인기에 한 몫하고 있고요.

개발사인 넷게임즈도 이용자들을 위한 개발을 늦추지 않고 있는데요. 우선 캐릭터 밸런싱을 위해 0.1초 단위 쿨타임 조정부터 1% 단위의 스킬 손질을 지속적으로 수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박용현 대표는 PVE, PVP를 합쳐 각 캐릭터간 유불리가 5% 이상 차이 나지 않는 밸런싱을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앱순위] 이데아, 1위 장기화 예감···넷마블 '경사났네'

◆애플 무료 순위-주사위의신, 인기 순위 역주행 '11계단' 상승

조이시티의 '주사위의신'이 순위 차트를 역주행한 끝에 앱스토어 무료 인기 6위에 안착했습니다. 이 같은 역주행은 지난 15일부터 본격적으로 '런닝맨' 멤버들을 기용한 TV 광고를 시작하고 16일부터 '10연승 이벤트'를 시작한 덕분으로 보이는데요.

네이버 인기 웹툰과 TV광고 등을 통해 광고한 만큼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이벤트 상품이 굉장히 파격적인데요. 총 10연승을 달성할 경우, 상금 12만 원과 30만 원 상당의 아이템 패키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승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스킬 카드 5장과 그랜드슬램 채널 입장 티켓 1장, 프리미엄 캐릭터 뽑기권 10장, 10만 골드를 증정하기도 하는 이 이벤트는 이용자들을 당장이라도 참가하고 싶게 유혹하고 있습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