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LoL, 40% 돌파…친구 소환 이벤트 '通'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편집자주>

2016년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2016년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PC방 평균 점유율(자료=게임트릭스).

◆LoL, PC방 이벤트 '효과있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가 친구 소환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LoL'은 지난주 평균 점유율 40.4%를 기록, 3월 중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41.71%로 이달 최고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친구 소환 이벤트는 지인과 함께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점수를 쌓아 선물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0점을 넘으면 와드 스킨, 100점을 달성하면 챔피언 스킨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뜨겁다. 이벤트가 내달 3일 종료되는 만큼 'LoL'의 점유율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지난주 출시된 신규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도 'LoL' 점유율 상승에 힘을 보탰다. 용의 모습을 한 마법사형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은 적을 광역 기술은 물론 벽에 구애받지 않는 이동기를 보유, 독특한 스킬 구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PC방순위] LoL, 40% 돌파…친구 소환 이벤트 '通'했다

◆마창사 2차 각성 떴다고 전해라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신규 직업 마창사의 두 번째 각성과 다양한 이벤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던파'는 '리니지'를 끌어내리고 5위에 안착했다.

넥슨은 마창사 2차 각성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크로니클과 퀘스트 클리어권을 지급하는 '2각피아', 마창사 생성 후 60/75레벨 달성하면 크로니클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마창사 자유 전직 지원과 유니크 무기 대여 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PC방 이벤트 신디&윈디도 인기다. PC방에서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잃어버린 동전'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접속 시간에 따라 칸나의 푸딩, 마스터 계약 패키지, 1회용 증폭기, 휴대용 용화덕을 매일마다 얻을 수 있다. 또 PC방에서 피로도 50을 소모할 때마다 무료 뽑기를 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버닝피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PC방순위] LoL, 40% 돌파…친구 소환 이벤트 '通'했다

◆아이온,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로 재미·인기↑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대규모 업데이트 '5.1 하이데바: 영광의 재현'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가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온'은 전주 대비 1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7위를 마크했다.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로 최고 난이도 신규 인던 '지식의 정원'이 열렸고, 미니 게임형 인던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도 추가됐다.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등 데바 이후의 즐길거리는 물론 투기장 이용 범위 또한 확장되면서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한 'PC방의 신'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PC방에서는 무려 60%의 경험치 상승 혜택이 주어지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PC방에서 매주 35시간씩, 3주간 '아이온'을 즐긴 이용자들은 '향상된 뒤틀린 카탈리움 무기상자'(라이브), '천부장 무기 상자'(마스터)를 100% 받는다. 특히 이 중 전서버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강 무기 상자'(라이브), '마스터 타하바타의 무기 상자'(마스터) 등 최고급 아이템이 주어지는 만큼 '아이온'의 PC방 점유율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PC방순위] LoL, 40% 돌파…친구 소환 이벤트 '通'했다

◆3월 4주차 장르별 점유율

3월 4주차 장르별 점유율은 ▶RPG 17.67% ▶FPS 20.74% ▶RTS 46.19% ▶웹보드 1.37% ▶레이싱 1.33% ▶스포츠 6.83% ▶아케이드 1.04%를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점유율은 하단의 그래프를 참조하면 된다.

[PC방순위] LoL, 40% 돌파…친구 소환 이벤트 '通'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