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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천명, 제2의 뮤오리진? '매출 4위'

[이슈] 천명, 제2의 뮤오리진? '매출 4위'
중국산 모바일 MMORPG '천명'의 돌풍이 거세다. '천명'은 출시 한 달만에 매출 4위까지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뮤오리진'을 제외하면 국산 RPG들이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천명'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이펀컴퍼니의 '천명'은 29일 구글 플레이 기준 매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3월 22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천명'은 첫 날 무료 1위, 일주일만에 매출 TOP10에 진입했다. '천명'의 매출 곡선은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KON', '크리스탈하츠', '크레이지드래곤' 등 기대를 모았던 신작들을 제치고 TOP5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게임은 대만과 홍콩에서 동시접속자수 16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했던 '육룡어천'의 국내 버전이다. 그래픽은 타 액션 RPG와 비교해 다소 떨어지지만 MMORPG 특유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가다.

'천명'의 핵심 콘텐츠인 국가 시스템은 타 국가와의 전투, 동맹, 외교 등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예주, 기주, 형주, 익주 등 중국 지명은 한국 버전에서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으로 바뀌었다.

무엇보다 이용자들은 '천명'의 500대500 대규모 전투에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매일 저녁 8시부터 30분간 펼쳐지는 대규모 국가전에는 수백명의 이용자들이 한 데 어우러져 전투를 벌이는 장관이 펼쳐지는데, 주로 혼자, 많아도 5명이 함께 즐기는 액션 RPG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이다.

마케팅도 '천명'의 상승세에 날개를 달았다. 천명의 TV광고는 국가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각 지역 사투리가 난무, 웃음을 자아내는 한편 호기심을 자극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펀컴퍼니는 야구, 축구 시즌에 맞춰 야구장이나 축구장 광고 집행을 검토 중이며, 이용자 오프라인 대회도 열 계획이다.

이펀컴퍼니 관계자는 "게임성이 좋고, 현지화도 잘 됐다. 지속적으로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길드 콘텐츠와 글로벌 서버 대전 콘텐츠를 추가해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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