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가정의 달, 5월이 왔습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만큼 가족들끼리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특히 오는 6일을 정부가 임시 공유일로 지정하면서 최대 4일의 '황금 연휴'가 생겼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미들코어 RPG들이 주류를 형성하고 있지만, 그 사이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을 앞세워 인기를 끄는 게임도 있습니다. 어린 자녀부터 부모까지 가볍고, 쉽고, 짧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게임이 추천하는 모바일 게임 5종을 소개합니다.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누구나 쉽게! 게임빌 '카툰워즈3'

게임빌의 '카툰워즈3'는 '쉬운 놈들의 귀환'이라는 게임 슬로건에서 느낄 수 있듯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쉬운 조작에 빠른 게임 진행이 장점인 대표 디펜스 게임입니다.

'마나'로 유닛을 생성하고 '화차'를 이용해 후방에서 지원 사격, 해 적을 무찌르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으로 특별한 학습이 필요없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죠. 유닛을 끊임 없이 생산하고 화차의 사격 시점과 발사 각도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카툰 스타일의 앙증맞은 캐릭터와 배경, 전 세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바로 '카툰워즈3'입니다.

용량 : 96MB

특징 : 마카오, 우즈베키스탄 등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 지속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우리 할머니도 즐기는 '애니팡2'

선데이토즈의 '애니팡2'는 지난 2012년 출시,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의 후속 버전입니다.0 같은 그림의 동물을 맞춰 더욱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되는 기존 버전의 간단한 게임 방식은 동일하지만, 제한 시간이 중요했던 기존 버전과 달리 퍼즐 형태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죠.

'애니팡'이 가족들과 경쟁하는 형태였다면, '애니팡2'는 가족들과 합심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물론 특정 스테이지를 누가 더 빨리 클리어하는지 경쟁을 할 수도 있지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애니팡2'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용량 : 51MB

특징 : 900개 이상의 대규모 스테이지와 스테이지 격파에 유리한 아이템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알파고로 달아오른 바둑 열기, 이제 모바일에서! '바둑 for kakao'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세기의 바둑 대결이 펼쳐진 후 약 1개월이 지났습니다.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 이후 바둑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거워졌었는데요.

특히 모바일 바둑 게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습니다. 한창 대결이 이어질 때 그동안 순위권에서 볼 수 없었던 바둑 게임들이 대거 등장했었죠. 오목까지도요.

얼마전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김구라와 그의 아들 김동현이 바둑을 두는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비록 어설펐지만 보는 이로 하여금 부자애를 느낄 수 있게 했죠. '바둑 for Kakao'는 실시간 대국을 지원합니다. 수준급 대국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가족들과 바둑 한 판, 어떠세요?

용량 : 27MB

특징 : 프로기사들의 대국 영상까지 볼 수 있는 실시간 중계 기능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하고 듣고 보고 즐기고! '피아노타일2'

모바일 리듬 게임 '피아노타일2'는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내려오는 검정색 타일을 터치만 하면 음악 연주가 되는 방식입니다. 단순하지만 손맛이 상당해요. '피아노타일2'는 오랜기간 구글, 애플 무료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죠.

실제 피아노를 치는 듯한 음악이 게임에서 구현, 옆에서 음악을 듣는 것은 물론 고난이도 스테이지의 노트를 척척 처리해나가는 것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특정 곡을 놓고 가족들 중 누가 가장 오래 연주하는지 겨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용량 : 약 30MB(음악 다운로드 수에 따라 상이)

특징 : 가족, 친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랭킹

[이슈] 가정의 달 5월, 가족끼리 즐기면 더 재밌는 게임은?

◆모바일 게임을 통한 부모와 자녀간의 추억 공유 '길건너친구들'

한 때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수개월간 수성했던 '길건너친구들'은 부모와 자녀의 공감대를 이끌 수 있는 게임입니다. 힙스터웨일이 개발한 이 게임은 1980년대에 출시된 '프로거(Frogger)'를 모티브로 했죠.

개구리를 조작해 차가 다니는 도로와 통나무가 흘러가는 강을 건너 집에 도착하는 게임인 '프로거'를 즐겼던 부모들은 '길건너친구들'로 당시의 향수를 느낄 수 있죠. 또 자녀들과 함께 추억을 공유할 수도 있고요.

레트로풍의 그래픽과 귀여운 캐릭터들은 어린 자녀들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최근에는 디즈니와의 콜라보로 '디즈니길건너친구들'도 등장했으니,

용량 : 48MB

특징 : 2~4명의 친구들과 인터넷 연결을 통해 함께 플레이 가능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