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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NHN엔터, 1분기 영업익 91억…모바일 게임덕 흑자전환

[비즈] NHN엔터, 1분기 영업익 91억…모바일 게임덕 흑자전환
NHN엔터테인먼트의 올 1분기 매출액 2036억 원 중 모바일 게임 매출이 727억 원을 차지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기록을 남겼다. 모바일 게임의 활약 덕분에 영업 이익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는 분석이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13일 2016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6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7.4%가 증가한 203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92억 원으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45억 원을 달성했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모바일 게임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프렌즈팝'의 꾸준한 성장세와 '요괴워치푸니푸니'의 분기 온기 반영 효과가 더해져 전분기 대비 5.8%, 전년동기 대비 45.7% 증가한 727억 원을 달성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60%까지 확대됐고,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4%, 해외가 56%로 해외 비중이 한국을 추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서비스 개편 효과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동기 대비 15.4% 감소한 488억 원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8% 감소, 전년동기 대비 169% 증가한 822억 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에서 386억 원,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에서 193억 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175억 원이며, 페이코(PAYCO)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부문은 68억 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페이코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4월말 기준으로 누적 결제 이용자 360만 명, 가입자는 500만 명을 돌파, 지속적인 확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면세점, 배달앱,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 추가는 물론 송금서비스와 지문인식 시스템과 같은 이용자 편의를 위한 노력들을 진행 중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모바일 게임 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경신하는 등 게임 사업에서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페이코와 엔터테인먼트, 쇼핑, 기술, 광고 등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부문에서도 각 사업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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