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올 여름, 'HIT' 마케팅이 '히트다 히트'

넥슨(대표 박지원)의 모바일 RPG 'HIT'가 '시즌2: 명중'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배달의민족, 켈로그, 푸르밀, 또래오래 등 다양한 업체들과 공동 프로모션은 물론, 유행어 '히트다 히트'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에서 HIT만의 재미와 혜택을 더하고 있는 것.

여기에 신규 캐릭터 '레나'를 비롯해 'HIT'만의 다양한 콘텐츠에 힘입어 현재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6위(22일 기준)를 기록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무한도전 '히트다 히트' 광고 계약…물 들어올 때 노 젓는 'HIT'

[이슈] 올 여름, 'HIT' 마케팅이 '히트다 히트'

올 여름을 강타한 유행어 '히트다 히트'와 함께 넥슨의 'HIT'(히트)가 주목 받고 있다. 인기 TV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에서 '히트다 히트'라는 멘트가 유행어로 자리잡으며 게임도 덩달아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넥슨은 게임명과 동일한 멘트가 유행어처럼 번지는 것에 주목, 방송인 하하가 '히트다 히트'라고 말하는 방송 판권을 구매하고 하하측과 광고계약을 맺고 해당 화면을 광고에 사용 중이다. 하하의 유머러스한 제스쳐와 '히트다 히트' 유행어를 더한 온라인 광고영상은 지난 7일부터 네이버 스포츠 다시보기, 온라인 배너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무한도전 측도 '히트다 히트'의 전국민적인 유행에 힘입어 SNS를 통한 원조 찾기를 비롯해 박명수와 하하의 저작권싸움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제작 편성해 당분간 '히트다 히트'의 인기와 함께 모바일게임 'HIT'의 동반흥행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번 광고에 대해 넥슨 히트실 최성욱 실장은 "게임명과 무한도전의 유행어가 일치하는 점이 게임 마케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인기 프로그램의 특성 상 방송 화면과 유행어가 인터넷 짤방처럼 사용되고 있어 게임 홍보에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게임 아이템은 기본! '해외여행 상품권'까지 증정

[이슈] 올 여름, 'HIT' 마케팅이 '히트다 히트'

인기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활용한 광고뿐만 아니라 실생활 속에서 'HIT'를 만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마케팅도 함께 진행 중이다.

넥슨은 지난 1일부터 'HIT' 시즌 2: 명중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오는 24일까지 배달 앱 '배달의민족' 바로 결제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할인 코드란에 '히트가쏘다'를 입력하고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월 말까지 전국 130개 '달콤 커피' 매장에서도 'HIT'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8월 말까지 켈로그 공식 온라인몰에서 '프링글스', '켈로그 시리얼'을 구매하면 '전설 이상 장신구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달 20일까지 전국 또래오래 매장에서 치킨, 바비큐 등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전설 이상 장신구 소환권'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쿠폰 뒷면의 행운번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추가로 '하와이 여행 상품권', '제주 특급 호텔 패키지', '캐리비안베이 이용권'을 비롯해 다양한 휴가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8월 14일까지 푸르밀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카페 베네 커피', '가나 초코 우유', '검은콩 우유', '고칼슘 저지방 우유' 등을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유럽 여행 상품권', '괌 항공권', '전동 바이크' 등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

넥슨 히트실 최성욱 실장은 "'HIT'를 즐겨 주시는 이용자 분들의 일상 속에서 게임과 보다 많은 접점을 만들어 가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벤트와 프로모션, 즐길 거리와 늘 참신한 즐거움을 드리는 게임 운영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 론칭 100만 다운로드…아시아 전역에서 '히트'

[이슈] 올 여름, 'HIT' 마케팅이 '히트다 히트'

국내뿐만 아니라 지난 7월 7일 글로벌 론칭 이후 아시아 전역에서도 'HIT' 열풍이 거세다. 'HIT' 글로벌 버전은 출시 나흘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홍콩, 베트남, 태국 및 대만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25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대형 이동통신사 DTAC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해 세몰이 중이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태국 내 DTAC 가입자에게는 'HIT'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카드와 모험포인트, 게임머니 등이 포함된 특별 아이템 패키지를 선물하며, DTAC 통신사를 통해 아이템 구매 시 보너스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