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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해외서 '펄펄'…넷마블, 2Q 매출 3525억

[비즈] 해외서 '펄펄'…넷마블, 2Q 매출 3525억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525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매출을 달성했다. 이중 해외매출이 2036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58%를 차지했다.

넷마블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늘어난 534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매출은 67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8% 증가했고, 같은 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12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늘었다.

무엇보다 지난 2분기 전체 매출의 해외매출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점이 주목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블퓨처파이트' 등의 인기가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세븐나이츠'는 출시 10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일본 게임시장에서 외산 게임이 이 같은 성적을 거둔 것은 '세븐나이츠'가 최초다.

넷마블은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외매출 비중도 58%까지 증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공략에 집중 투자해 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작을 통해 국내외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지난 6월 말 출시 직후 국내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스톤에이지'를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또 게임업계에서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원작의 감성을 완벽히 재현했으며, '리니지' 고유의 혈맹 시스템과 실시간 공성전, 최대규모의 오픈필드를 그대로 옮겨와 이용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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