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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게임빌, 2분기 매출 432억 '역대 최대'

[비즈] 게임빌, 2분기 매출 432억 '역대 최대'
게임빌이 2분기 매출 432억 원을 기록함에 따라 상반기 누적 매출 800억 원을 최초로 돌파했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 약 60%로 높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도 재평가되고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6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10일 공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2분기에 매출 432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92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845%, 72% 증가한 수치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이다.

상반기는 매출 840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 당기순이익 208억 원으로 매출과 순이익이 역대 반기 최대 기록을 남겼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293%, 98%가 오른 수치다.

무엇보다 상반기 매출이 최초로 800억 원을 돌파했으며, 국내와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22%씩 상승하며 안팎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드러냈다.

상반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59%를 차지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해외 매출은 38% 성장하면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전반적으로 '별이되어라!, '드래곤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 '크로매틱소울', 'MLB퍼펙트이닝16' 등 국내외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다.

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마스커레이드'에 이어 '데빌리언', '나인하츠', '워오브크라운' 등 글로벌 향 대작들을 줄줄이 출격시킬 예정이다. 유명 온라인게임의 IP를 활용한 신작과 대형 스케일의 자체 개발작이 대거 포진되어 있어 무게감이 남다르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게임빌 측은 나아가 위치 기반 서비스, AR, VR 등 다각적인 방식의 신작 모바일게임 제작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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