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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크레이지드래곤, 대만 수출 계약…9월 CBT 예정

[비즈] 크레이지드래곤, 대만 수출 계약…9월 CBT 예정
엠게임이 대만 게임 포털 운영사 타오미와 손을 잡고 대만 진출에 나선다. 회사 측은 빠른 현지화를 거쳐 내달 비공개테스트(이하 CBT)에 임할 계획이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대만의 게임 업체 타오미(Taomee, 대표 왕준보, Wang Jun Bo)와 '크레이지드래곤'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월 중국에 이어 대만에 진출한 모바일 RPG '크레이지드래곤'은 다양한 능력을 지닌 용병들과 함께 전투를 펼치는 게임으로 요일별 레이드, 공성전, 드래곤 탑승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와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강점이다.

대만의 파트너사인 타오미는 아동 전문 게임포털인 '61게임'과 일반 게임포털인 '917게임'을 통해 모바일게임 및 PC 웹, 클라이언트게임을 서비스하는 퍼블리셔로 게임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누적회원 천만명이 넘는 유저풀을 보유했다.

타오미 왕준보 대표는 "'크레이지드래곤'은 다국어 지원 기능이 탑재돼 있으므로 빠른 현지화를 거쳐 오는 9월 비공개 테스트, 10월 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퍼블리싱 전문 기업으로 쌓아 온 마케팅과 운영 노하우로 '크레이지드래곤'의 대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크레이지드래곤'이 대만 시장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타오미에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중국에 이어 대만에 진출한 '크레이지드래곤'이 연내 대만과 중국 현지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중화권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엠게임은 현재 '크레이지드래곤'의 동남아시아 수출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향후 글로벌 직접 서비스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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