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넥슨, '메이플M' 공동개발사 NSC 인수

[비즈] 넥슨, '메이플M' 공동개발사 NSC 인수
넥슨(대표 박지원)은 인기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공동 개발사 NSC(대표 강혁)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NSC는 다수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유망한 개발사로, 2014년 넥슨의 벤처 지원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NPC(Nexon & Partners Center)에 입주한 바 있다.

지난 10월 출시된 '메이플스토리M'은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 돌파,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안정 및 장기적 서비스 제반 환경을 더욱 공고히 구축하게 됐으며, 앞으로 NSC와 게임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 등 전 분야에 걸쳐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넥슨의 박지원 대표는 "NSC는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에 성공적으로 이식시킨, 뛰어난 역량을 가진 개발사다"라며 "NSC가 보유한 탁월한 개발력과 넥슨의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C의 강혁 대표는 "'메이플스토리M'의 공동 개발을 통해 이미 협업의 기틀을 마련한 넥슨과 손잡게 돼 앞으로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며 "원작처럼 오랜 기간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