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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업계 최초 '5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이슈]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업계 최초 '5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스마일게이트가 5일 5873억 원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제 53회 무역의 날'에서 문화콘텐츠 업계 최초로 '5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 상은 대외무역법에 근거해 수출의 탑 단위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을 맡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4년 수출실적 1억9000만불을 달성, 제 51회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2년만인 2016년 수출실적 5억900만불을 기록, 제 53회 무역의 날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문화 콘텐츠 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 지난 2007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약 80여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크로스파이어'는 글로벌 동시접속자 수 800만 명, 이용자 수 6.5억 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 1조50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크로스파이어' IP를 기반으로 한 영화, 드라마, 모바일 게임 등 IP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스마일게이트가 문화콘텐츠 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게임의 문화콘텐츠 가치와 산업적 성과를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IP확대 사업과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통해 게임 산업의 위상 제고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크로스파이어'를 이을 새로운 신화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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