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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니지 레드나이츠 출시 D-1…이용자 기대감 '폭발'

[이슈] 리니지 레드나이츠 출시 D-1…이용자 기대감 '폭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기대작 '리니지 레드나이츠'(이하 레드나이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IP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만큼 '레드나이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도 남다르다.

'레드나이츠' 출시를 하루 앞둔 7일 이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는 게시글이 5000개가 넘어서는 등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더불어 오픈 시간이 언제냐는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게임 오픈 전부터 이용자들이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직접 그린 팬아트를 올리는 등 공식 홈페이지 커뮤니티에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또 미리 혈맹을 모집하는 이용자들도 상당수 포착된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약 2만 개의 혈맹이 만들어졌다.

앞서 엔씨소프트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0월 20일부터 시작한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레드나이츠'는 '리니지' IP로 만든, 엔씨소프트의 첫 번째 모바일 자체개발작이다. 원작의 캐릭터들은 귀여운 SD 캐릭터로 변신, 수집욕구를 자극하며 이용자는 이 소환수들을 동료로 삼아 함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독자적인 커뮤니티 시스템도 기대를 모은다. 엔씨소프트는 다수의 MMORPG를 운영하면서 커뮤니티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그 노하우를 '레드나이츠'에 담았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들은 별도의 공식 카페를 이용해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 엔씨소프트는 '레드나이츠' 내부에 커뮤니티를 삽입하는 형태를 개발했다. 외부 웹 커뮤니티와 연결,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을 넘나들 수 있고 게임을 하고 있지 않을 때도 이용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퍼블리싱 1센터장 심승보 상무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로 재해석한 리니지의 재미와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나이츠'는 오는 8일 한국, 대만, 동남아시아 등 1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 출시된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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