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팀, 문화상품권 결제 중단…이유는 "테스트 종료"

[이슈] 스팀, 문화상품권 결제 중단…이유는 "테스트 종료"
'문화상품권' 결제를 추가하며 큰 반향을 얻었던 스팀은 오는 17일부터 문화상품권 결제를 중단한다고 16일 공지했다. 결제 중단 이유는 10일간의 테스트가 끝났기 때문이라는게 스팀 측의 설명이다.

지난 6일 밸브는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 문화상품권 결제를 추가했다. 기존에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어야만 스팀에서 게임을 살 수 있어,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미성년자의 경우 이용 가능한 등급의 게임임에도 결제가 어려웠다. 이로 인해 구매 대행사 등에게 수수료를 추가로 제공하며 게임을 구매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 결제 추가는 크게 환영 받는 일이었다. 또한 결제 절차도 기존 문화상품권 온라인 결제와 동일한 방식이라 간단했다. 다만 인증 자체는 문화상품권 판매처인 컬쳐랜드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의 온라인 거래 대행 서비스 업체인 데지카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문화상품권 결제 중단은 시스템 추가 및 조정 기간을 갖기 위한 것으로 이전부터 결정돼 있었던 사항이라는게 스팀 측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테스트 기간에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스팀은 "내년 1월 이후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로 성장해 다시 돌아오겠다"며 "그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