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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니지2 레볼루션, 한 달 간 '4억' 시간 플레이됐다

[이슈] 리니지2 레볼루션, 한 달 간 '4억' 시간 플레이됐다
최단 기간 매출 1000억 원 달성 등 국내 모바일 게임의 새 역사를 쓴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세운 다양한 진기록들이 공개됐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레볼루션' 출시 한 달 간의 기록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슈] 리니지2 레볼루션, 한 달 간 '4억' 시간 플레이됐다

지난달 14일 출시한 레볼루션은 ▲14일 만에 누적매출 1000억 원 돌파▲ 1개월 누적매출 2060억 원▲MAU(월 이용자 수, Monthly Active Users) 500만 ▲DAU(일 이용자 수, Daily Active Users) 215만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시간을 합산하면 4억2000만 시간이 넘으며 한 달 간 생성된 캐릭터는 1274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서울시 인구(1023만 명)보다 1.2배 높은 수치며 1시간마다 약 1만7000개의 캐릭터가 생성됐다는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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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동안 개설된 혈맹은 총 69만 개 이상으로 혈맹이 가장 많은 서버는 8394개를 보유한 '켄라우헬01'로 나타났다. 120개 서버 중 가장 인기 있는 서버는 21만1382명이 이용하고 있는 '아덴01'이다.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중 가장 많은 종족은 33%를 차지한 엘프로 '리니지'를 대표하는 캐릭터다운 결과를 보여줬다. 가장 빨리 최고 레벨(12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의 플레이 시간은 103시간으로 나타났다.

아이템을 사고파는 거래소에서는 총 68만33691건의 거래가 발생해 '레볼루션' 내 아이템 거래가 안착해 가고 있음을 보여줬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한 달 만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까지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한 데에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이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 제공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볼루션'은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감성을 재현한 광대한 오픈필드와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 등을 선사한다.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이 게임은 압도적인 기술적 성취를 보여줌은 물론, 전 지역 동시접속 환경을 제공해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플레이를 제공한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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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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