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퀴즈퀴즈,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이슈] 퀴즈퀴즈,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유명 IP '퀴즈퀴즈'의 모바일 플랫폼 이식으로 화제가 됐던 '퀴즈퀴즈'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넥슨은 6일 '퀴즈퀴즈' 공식카페 공지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정식 론칭 139일만의 일이다.

'퀴즈퀴즈'는 1999년 10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까지 서비스됐던 국내 몇 안되는 온라인 퀴즈 게임 '퀴즈퀴즈'의 모바일 버전으로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론칭 직후 명작 퀴즈 게임의 부활, 이용자 스스로가 문제를 낼 수 있는 시스템 등으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이용자 유입이 점차 줄어들어 동일 문제가 반복 출제됐고 '퀴즈 풀이가 아닌 순발력 싸움'이라는 악평까지 받으며 더욱 유입이 줄었고 결국 서비스 종료를 맞게 됐다.

넥슨은 "많은 관심을 보여준 이용자들에게 오랫동안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고민했지만 지속 가능하기에는 미흡함이 있다고 판단, 서비스 종료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서비스 종료 결정이 남에 따라 '퀴즈퀴즈'는 6일부터 스토어 내 다운로드 및 결제 서비스가 중지되며 공식 카페 가입도 제한된다.

한편 넥슨은 '퀴즈퀴즈'를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종료 전까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현금 아이템 보석 1000개를 지급하는 'Good-bye 퀴즈퀴즈' 이벤트를 서비스 종료까지 진행한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