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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의 착한게임 '애프터디엔드' 글로벌 마켓 인기

[이슈] 넥슨의 착한게임 '애프터디엔드' 글로벌 마켓 인기
넥슨의 '애프터디엔드: 잊혀진운명'(이하 애프터디엔드)이 국내 양대 스토어 유료 게임 상위권을 기록한데 이어 미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 주목받고 있다. 넥슨 측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런 '착한게임'을 내놓겠다는 목표다.

넥슨은 6일 '애프터디엔드'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 유료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유료게임 3위에 올랐다.

'애프터디엔드'는 미국 출시 직후 바로 구글플레이 메인에 피쳐드돼 지난 5일 기준 미국 구글플레이 새 유료 게임 3위, 미국 앱스토어 9위에 오르는 등 순항 중이다.

[이슈] 넥슨의 착한게임 '애프터디엔드' 글로벌 마켓 인기

이용자들로부터의 호평도 얻고 있다. 퍼즐 게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마니악한 플레이를 인정 받아 애플 앱스토어 평점 4.5, 구글 플레이 평점 4.7을 받은 것. 여러 해외 국가에서 앱 마켓 메인 화면에 피쳐드 돼 소개되기도 했다.

이 게임은 사막과 유적을 배경으로 한 3D 퍼즐 어드벤처 게임으로 아버지를 찾아나서는 아들의 여정을 담고 있다. 360도 회전 카메라를 활용한 단순한 길 찾기부터 두뇌싸움이 필요한 복잡한 퍼즐까지 다양한 패턴을 다루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이런 참신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중으로 여러 작품 중 '에프터디엔드'와 '이블팩토리'를 먼저 선보일 수 있었다"며 "회사에서 능동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줬기에 '에프터디엔드' 같은 창의적인 게임이 나올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이어 "초대형 프로젝트가 대부분인 게임 시장에서 신선함을 줘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하며 "넥슨을 새롭게 볼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이후에도 '착한 게임'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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