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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게임빌, 모바일 MMORPG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이슈] 게임빌, 모바일 MMORPG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게임빌이 아직 모바일 MMORPG가 드문 해외 시장을 자사 MMORPG 2종으로 공략하겠다고 천명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올해 MMORPG 대작 2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출시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로열블러드'와 '프로젝트 원'(가제)이 바로 주인공이다.

이미 미국 유니티 행사인 'UNITE LA 2016' 키노트에서 소개돼 주목받은 바 있는 '로열블러드'는 지난 2년 간 게임빌의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자체 제작한 초대형 MMORPG다.

한국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전면 적용된 라이브 오픈 필드가 압권이며 100:100 규모의 RvR로 전쟁 지역에서 PK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 하나의 기대작은 PC MMO급 전투 시스템이 돋보이는 대작 '프로젝트 원'(가제)이다.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점프, 구르기 등 컨트롤을 강화하여 다른 MMORPG와 차별점을 두었으며, 360도 자유롭게 시점 조절이 가능하며 하늘까지 보이는 오픈 필드를 구현해냈다.

게임빌은 2종 모두 유니티 5로 제작 중이며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게임빌은 '전 세계 방대한 이용자 풀', '10여 개 해외 거점' 등 이미 구축한 자사 글로벌 인프라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의 시너지를 경쟁력으로 삼아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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