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마블퓨처파이트, 신규 업데이트로 재미 '더했다'

[이슈] 마블퓨처파이트, 신규 업데이트로 재미 '더했다'
넷마블게임즈의 글로벌 히트작 '마블퓨처파이트'가 업그레이드 됐다. 이용자 편의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캐릭터 및 유니폼, 시스템 개편 등 신규 업데이트에 이목이 쏠린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 헬캣, 키드 카이쥬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또 아이언 피스트와 루크 케이지에 마블 드라마 '아이언 피스트(미국 방영 예정), 드라마 '루크 케이지' 버전 유니폼을 각각 추가했다. 퍼니셔, 엘렉트라에는 드라마 데어데빌 버전 유니폼을, 카르낙에는 '올-뉴, 올-디프런트' 버전 유니폼을 추가했다.

보유한 캐릭터의 성장 수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정보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장비, ISO-8, 스킬, 우루의 강화단계를 각각 게이지로 표시해 이용자들이 캐릭터의 현재 성장 점수와 추가 성장이 부족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특정 캐릭터의 성장 점수를 놓고 겨루는 랭킹 이벤트를 진행해, 높은 순위를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추가 보상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타임라인 배틀'에 특정 캐릭터를 데려가 승리할 경우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추천 캐릭터 시스템과 특정 캐릭터를 데려갈 수 없는 금지 캐릭터 시스템을 도입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추천 및 금지 캐릭터는 매 주 변경된다.

이외에도 게임 내 친구, '타임라인 배틀' 순위권 내 이용자 혹은 연합원과 친선 경기를 펼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여 함께 플레이 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넷마블 오병진 본부장은 "캐릭터 성장 점수와 다양한 스펙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정보 시스템이 육성의 재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재미와 편의를 최우선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필수 유니폼 유무와 상관없이 유니폼을 강화할 수 있게 시스템 조건이 개선됐다. 단 옵션 유니폼을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 추가 옵션은 생성되지 않는다. '협동 플레이'도 리워드 달성도 100% 기록 시 자동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