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마트앱순위] 설현 앞세운 '여명', 양대마켓 인기 1위

핫 키워드로 떠오른 스마트폰게임의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님들께 제공하는 코너 '스마트폰게임 앱순위'입니다. 오픈마켓의 양대 산맥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어떤 스마트폰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짚어보는 코너죠. 이번 주는 어떤 스마트폰게임이 엄지족들의 눈길을 끌었을까요? <편집자주>

[스마트앱순위] 설현 앞세운 '여명', 양대마켓 인기 1위

◆애플 무료 순위-떠오르는 MMORPG '여명'

최근 신작 모바일 MMORPG 하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라인콩코리아가 공동 서비스하는 '여명 for Kakao'가 그 주인공인데요. 지난주 출시된 이 게임은 양대마켓 인기 1위를 석권했고, 애플 매출 7위, 구글 매출 16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설현을 홍보모델로 앞세워 눈길을 끌었던 이 게임은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넘어서면서 흥행을 예견한 바 있습니다. 또 김윤아가 게임 OST를 직접 작사, 작곡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죠.

'여명'은 오픈 필드 MMORPG입니다. 귀환 버튼, 자동 사냥 등은 물론 원터치로 퀘스트 지역을 찾아가는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또 자동 전투 시에는 해상도와 밝기를 자동으로 낮춰 배터리 소모를 덜어주는 절전 시스템도 있다고 하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이후 새로운 모바일 MMORPG들이 얼굴을 내밀고 있는데요. 상승세를 타고 있는 '여명'의 차주 순위가 기대되네요.

[스마트앱순위] 설현 앞세운 '여명', 양대마켓 인기 1위

◆애플 매출 순위-피파온라인3M, 할인 행사로 2위 등극

넥슨의 '피파온라인3M'이 패키지 아이템 할인 프로모션으로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올랐습니다. 5단계나 순위가 뛰었는데요. 할인 행사를 할 때마다 매출 순위가 크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16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할인 행사에서는 '하이클래스 패키지'와 '강화포인트+EP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클래스 패키지'에서는 전설시즌 선수팩과 최대 5억 EP를 손에 넣을 수 있는 행운의 EP 카드, TOP PRICE 50 선수팩 2장 등 푸짐한 구성으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한편, 금주 애플 매출 순위에는 '서머너즈워'(16위), '크루세이더퀘스트'(17위), '드래곤볼Z폭렬격전'(18위), '별이되어라'(20위) 등 기존 게임들이 차트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올해 초 국내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포켓몬고'는 13위까지 순위가 떨어졌네요.

[스마트앱순위] 설현 앞세운 '여명', 양대마켓 인기 1위

◆구글 무료 순위-룽투코리아 신작 '나선의경계' 주목

룽투코리아가 모바일 전략 TCG형 RPG 하나를 내놨습니다. 바로 '나선의경계'라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구글 무료 2위, 애플 무료 5위를 마크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일러스트만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밀리언아서', '붕괴학원' 등 유명 일본게임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나선의경계' 캐릭터 도감 제작에 참여했거든요. 또한 업계 최고 사운드 작가로 꼽히는 '제타'와 일본 정상급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죠.

출시 첫 날인 지난 14일 구글과 애플에서 각각 4.6점, 4.5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했고, 15일에는 접속자수 포화로 서버를 추가로 증설했다고 하네요. 또 '나선의경계'는 최근 구글 피쳐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TCG형 RPG의 인기가 살짝 사그러든 게 사실인데요. '나선의경계'가 이 장르의 인기 재점화를 이끌어낼지 궁금해지네요.

[스마트앱순위] 설현 앞세운 '여명', 양대마켓 인기 1위

◆구글 매출 순위-클래시로얄, 1주년 업데이트 '효과 있네'

슈퍼셀의 '클래시로얄'이 신바람을 내고 있습니다. 지난주 1주년을 맞아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패키지 할인 프로모션 덕분에 매출 순위가 크게 올랐습니다.

'클래시로얄'은 전주 대비 3단계 순위가 오르면서 3위에 안착했습니다. 지난주 진행한 이벤트에서는 신규 전설 카드인 도둑 카드를 체험해보고, 또 획득할 수 있어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은신 상태가 됐다가 순식간에 적에게 다가가 공격을 퍼붓는 도둑 카드는 이용자들에서 이슈가 되고 있지요.

'클래시로얄'은 업데이트를 통해 2대2 클랜전 모드, 새로운 아레나 등급, 리그제 이벤트로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클래시로얄'의 향후 성적은 주목할만 할 것 같네요.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