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스마트폰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 3월 마지막 주 중고폰 인기 순위 공개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슈] 스마트폰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 3월 마지막 주 중고폰 인기 순위 공개

'갤럭시S8',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아이폰7', 'G6', 'V20'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3월 5주차 중고폰 인기 순위표를 공개했다.

본 순위표는 24일부터 30일까지 약 1주간 '모비톡' 내 '중고장터'에서 진행된 이용자 간의 거래량을 기초로 작성되었다. 순위표 상위를 차지한 인기 모델들은 지난주와 비교해 큰 변동이 없었으나, 출시 1년 이내의 신제품들이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것이 눈에 띈다.

3월 5주차 순위표에 따르면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아이폰6' 시리즈의 위세는 여전했다.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노트4'는 거래량과 가격이 동반 하락했지만 순위는 그대로 지켰으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역시 순위를 유지한 가운데 가격이 약 1만 원씩 상승했다. 이는 '아이폰7 레드'가 출시되어 중고폰 공급이 늘어난 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아이폰7',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가 순위권에 진입했다. '아이폰7'은 지난해 10월, '갤럭시S7' 시리즈는 3월에 출시된 모델이다. 시리즈 최신작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7 레드', '갤럭시S8'의 등장으로 최신 기기로 변경을 희망하는 얼리어답터들이 기존 제품을 팔기 위해 중고 거래에 뛰어든 것으로 보인다.

'모비톡' 관계자는 "'갤럭시S8'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7일을 기점으로 중고폰 물량이 쏟아질 것"이라며 "안드로이드 제품들의 가격이 요동치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비톡'은 개인과 개인 사이에 중고폰 거래를 돕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거래 시작 후 평균 2일 이내에 상품 수령 및 판매 대금 지불이 완료되어 신속한 매매가 가능한 것이 대표적인 강점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수수료 걱정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수수료 전면 무료화를 선언, 대행 및 안전 거래 수수료 등 거래로 인해 발생되는 비용을 '모비톡'이 부담하는 방향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모비톡'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